전체메뉴
나만을 위한 소형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TM’
더보기

나만을 위한 소형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TM’

김민식 기자 입력 2019-04-24 03:00수정 2019-04-2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기온이 높아질수록 사용자마다 쾌적함을 느끼는 온도가 다르다. 다이슨의 엔지니어들은 사무실 공간이나 개인적인 공간에서 옆 사람을 방해하지 않고 바람을 조절하기 어렵다는 문제를 발견하고,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쿨 미TM를 개발·공개했다.

퓨어쿨 미TM은 깨끗이 정화된 공기로 개인이 선호하는 쾌적한 바람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방 안 전체의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기의 역할과는 다르게 사무실 개인 공간이나 침대 옆 등의 개인 공간에서 사용이 편리하다.

유체 역학, 공기 정화, 조명 센서, 음향적 성능을 아우르는 다이슨의 전문성이 반영된 다이슨 퓨어쿨 미TM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제한된 개인 공간 안에서 깨끗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을 전달할 수 있다.

주요기사

단순히 기존 공기청정기에서 크기만 줄인 것이 아니다. 새로운 ‘다이슨 코어 플로우TM(Dyson Core FlowTM)’ 기술을 활용해 정화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 변화를 주어 공기의 흐름을 원하는 곳으로 정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집중된 공기의 흐름은 개인용 공기청정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 때문에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사용자의 개인 공간에 깨끗한 공기를 전달하는 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도록 했다.

엔지니어들은 ‘해리어 점프 제트기’의 공기역학특성에 영감을 받아 두 줄기로 분사되는 공기가 볼록한 표면에서 만나면 ‘고압 코어’가 형성되고 집중된 한 방향을 만들기 위해 한 곳으로 모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다이슨은 이 현상을 이용해 언제나 시원하고 깨끗한 공기를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분사하는 방법을 개발한 것이다.

다이슨 퓨어쿨 미TM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상단에 위치한 둥근 표면을 조정해 공기 흐름의 각도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최대 70도까지 측면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슨 퓨어쿨 미TM 개인용 공기청정기에 장착되는 헤파 필터는 빈틈없이 입자를 걸러주어 사용자는 주변 공기가 깨끗해지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다. 6.3m의 헤파 필터는 꽃가루, 곰팡이 포자, 박테리아와 같은 초미립자의 99.95%를 걸러낼 뿐만 아니라, 탄소 크리스털로 촘촘하게 구성된 탄소 필터는 가스와 더불어 악취 및 실내 매연 등의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잡아낸다. 헤파 필터는 머리카락보다 300배나 더 가느다란 크기인 0.1μm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낸다.

폴 도슨 다이슨 헬스 및 뷰티 카테고리 부사장은 “사용자의 개인 공간을 위해 설계된 다이슨 퓨어쿨 미TM 개인용 공기청정기는 공기의 질과 개인마다 다르게 느끼는 쾌적한 온도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건강한 공기#공기청정#다이슨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