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와룡로 프리미엄 주거라인 ‘죽전역 태왕아너스’ 7월 중 공개

동아경제 입력 2020-06-23 10:49수정 2020-06-23 10:5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죽전역 태왕아너스’ 투시도
서대구역세권개발 ·대구시 신청사 이전(예정) 등 서대구 개발호재 수혜 지역

서대구KTX역사의 내년 개통과 서대구역세권 종합개발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죽전네거리와 본리네거리를 잇는 와룡로가 주목받고 있다.

이른바 동범서죽(수성구의 범어네거리에 비교되는 달서구 죽전네거리)으로 상징되는 죽전네거리와 와룡로로 이어지는 주거라인이 달서구 프리미엄을 주도하는 주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왕이 올해 첫 분양사업으로 와룡로에 ‘죽전역 태왕아너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죽전네거리와 본리네거리를 잇는 와룡로의 중심에 위치하는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서대구권 개발호재로 인해 가치상승을 노리고 있는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단지다.

주요기사

대구시 신청사가 옛 두류정수장 부지로 이전 확정되고 서대구 교통과 물류의 핵심이 될 서대구KTX역사가 빠르면 내년 9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 서대구KTX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첨단벤처밸리, 문화・상업・주거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이 조성되는 1조 4000억 규모의 서대구역세권 개발 사업도 예정돼 있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서대구권의 핵심 개발사업의 수혜단지로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추어진 자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달구벌대로, 와룡로, 장기로와 남대구IC, 성서IC와 가까워 시내외 사통팔달을 자랑하며, 도보거리에 덕인초를 비롯하여 새본리중, 효성중・여고, 대건중・고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이마트 감삼점을 도보로 이용가능하고 홈플러스 성서점도 가까이 있으며, 학산공원과 두류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부동산 분양 전문가는 “죽전네거리와 와룡로는 서대구권 개발사업의 수혜를 받는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거기에 도로, 학교, 마트, 공원 등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춰 ‘죽전역 태왕아너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말했다.

‘죽전역 태왕아너스’는 달서구 본리동 1-4번지 일원에 지하4층~지상41층 규모로 84㎡A 162세대, 84㎡B 68세대와 오피스텔 84㎡OA 38실, 84㎡OB 38실 등 모두 306세대로 구성되며 올 7월 중 공개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