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 숙박업소 대상 100억 규모 결제플랫폼 볼트 공급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4-21 10:00수정 2020-04-21 10:1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글로벌(대표 이재정)은 한국정보통신㈜(대표 임명수)과 숙박 결제 플랫폼 원(ONE) 인프라 구축을 위한 사업제휴를 맺고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회원사 및 일반 가맹점을 대상으로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볼트’(Vault)를 1년간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원글로벌과 한국정보통신은 우선 대한숙박업중앙 회원사부터 ONE 가맹점 신청을 받고 100억 원 규모의 POS를 공급할 계획이다. 양사는 저렴한 결제 수수료, 가맹점주의 업소 운영 및 소비자의 결제 편의성 증대 등을 목표로 차세대 결제플랫폼 공급 등을 포함한 이번 제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 글로벌에 따르면 가맹점주가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면 객실관리시스템(PMS) 및 예약채널관리시스템(CMS)의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업소 관리가 가능하다. 소비자는 현장 결제 시 다양한 직접 결제(NFC, QR코드, 바코드 등)는 물론, 숙박 예약 앱 ONE의 유저인터페이스(UI)와 자체 포인트 충전/사용,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더불어 원글로벌은 최근 기업 회계 업무 편의를 돕는 전문 소프트웨어 ‘경리나라’를 출시한웹케시와 제휴를 맺고, 경리나라 시스템을 원 포스에 적용해 숙박업 운영자의 재무경영과 세무 대행관리 등이 가능한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원글로벌은 이번 제휴를 통해 공급할 결제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숙박 업종을 넘어 카페, 음식점, 편의점 등 다양한 산업 부문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사업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결제플랫폼 볼트 공급 사업은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가맹점주는 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대한숙박업중앙회 홈페이지, 원글로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