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글루코7, 혈당-혈압 관리해서 중장년 기억력 지키자
더보기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글루코7, 혈당-혈압 관리해서 중장년 기억력 지키자

태현지 기자 입력 2020-03-18 03:00수정 2020-03-1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첨단 의학의 발달로 평균수명은 늘어났지만 치매를 비롯한 각종 성인병의 발생도 늘어나 중년 이후의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혈관성 치매는 뇌졸중(뇌중풍)으로 뇌혈관이 막혀 뇌세포가 손상을 입는 뇌경색이 반복적으로 발생해 뇌 기능이 떨어져 생긴다. 뇌혈관을 비롯한 우리 몸의 혈관 건강은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로 유지함으로써 지킬 수 있으며 흔히 성인병으로 분류되는 혈당과 혈압, 혈관 문제는 서로 밀접한 상호작용을 한다.

적정 농도가 유지돼야 할 혈당이 높아지면 혈관 내벽을 망가뜨리고 손상을 입은 혈관은 탄력이 떨어져 혈액 흐름이 원활치 못하게 된다. 그래서 건강한 혈관을 위해서는 혈당 관리가 중요하다. 혈관 건강에서는 콜레스테롤 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다. 착한 콜레스테롤 HDL은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LDL은 낮추는 게 핵심이다.


대표적 성인병인 당뇨, 고혈압은 어떤 것이 먼저 생겼든 간에 동시에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각기 다른 병이지만 이 둘은 밀접하게 얽혀 있기 때문이다. 혈당을 관리하지 않으면 혈압, 콜레스테롤, 혈행에 문제를 일으켜 전신의 혈관 질환으로 이어지고, 결국 뇌혈관에도 영향을 미쳐 치매의 발생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성인병 관리는 치매 예방의 지름길이다. 치매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결과물이 아니다. 평소에 혈당, 성인병은 초기에 발견하면 꾸준한 운동과 단백질, 채소가 풍부한 식단 등 올바른 식습관으로 관리하는 게 필수다. 이와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도 도움이 된다. 대표적인 것이 혈당 조절을 돕는 ‘바나바잎 추출물’, 높은 혈압에는 ‘코엔자임Q10’, 기억력 및 혈행에 관한 이중 기능성을 가진 ‘은행잎 추출물’,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확인된 ‘모나콜린K’ 등이다.

주요기사

보령제약의 헬스케어 전문 계열사인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중장년층의 복합적인 건강문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보령 글루코7’에는 중장년층이 반드시 신경 써야 할 ‘혈당, 혈압, 기억력, 콜레스테롤, 혈행’ 건강에 필수적 기능성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 코엔자임Q10, 모나콜린K, 은행잎추출물 등 주원료에 상황버섯추출분말, 영지버섯자실체추출분말, 눈꽃동충하초추출분말, 차가버섯자실체추출분말 등 장년층 건강을 지켜줄 부원료도 함유돼 있다. 하루 두 알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제품 출시 기념으로 24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 한 박스를 더 증정하는 1+1 행사를 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스스마트컨슈머#애드백#보령#글루코7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