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온라인학습 플랫폼 ‘한컵’, 코로나19 대응 창업교육 자료·온라인 솔루션 공유
더보기

온라인학습 플랫폼 ‘한컵’, 코로나19 대응 창업교육 자료·온라인 솔루션 공유

동아경제입력 2020-03-17 09:59수정 2020-03-17 10:0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초·중·고교를 비롯해 대학교까지 개학이 연기되면서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업교육 전문기업 ㈜비즈코웍은 창업포털 ‘한컵’ 론칭을 앞두고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이달 16일부터 제공해 개학이 연기되어 온라인 수업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교과 교수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컵’은 창업교육 전문가가 개발한 자체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교과 교수자가 직접 제작 업로드하는 온라인 수업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교과의 순서에 맞게 조율, 제작해 사용 가능한 교수자 맞춤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교수자는 교육을 개설하고 참여 학생들은 교수자가 만든 커리큘럼에 따라 강의를 수강하며 과제를 수행할 수 있음은 물론, 온라인에서 어려운 소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티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주요기사

‘한컵’은 향후 창업포털로써 창업교육을 받는 예비창업자들이 자연스럽게 창업에 관련된 각종 지원사업과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비즈코웍 홍혜영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 온라인 학습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교수자와 학생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한컵’이 교수자와 학생의 교육 학습 공간이자 원활한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선 과제”라고 코로나19 대응 의지를 밝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