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KT 2020시즌 신규 유니폼 및 캐치프레이즈 공개
더보기

KT 2020시즌 신규 유니폼 및 캐치프레이즈 공개

스포츠동아입력 2020-03-12 15:10수정 2020-03-12 15:1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KT 배제성(왼쪽)과 배정대가 홈구장인 수원KT위즈파크에서 새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 KT 위즈

KT 위즈는 12일 2020시즌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

KT 구단은 “이번 유니폼은 KT의 브랜드 컬러인 레드와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젊고 역동적인 구단의 모습을 표현했다”며 “디자인뿐 아니라 활동성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가볍고, 빠르게 땀이 마르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 기존의 유니폼과 견줘 한층 간결한 디자인으로 로고를 부각하고, 유니폼 전면부에 배번을 추가해 선수의 상징성을 강화했다.

유니폼의 로고는 수원을 부각해 연고지와의 상생을 표출했다. 수원의 랜드마크인 수원화성의 기와 형태를 모티브로 전체적인 실루엣을 디자인했다. 로고는 비상(飛上)과 강인함을 상징하는 상승곡선과 아웃라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모기업인 KT의 서비스를 대표한 기가급 스피드를 시각화하기 위해 번개를 적용해 로고 ‘Z’를 표현했고, 로고 하단 상승 곡선(언더라인)으로 속도감을 표현했다. 새 유니폼은 오는 16일부터 구단 홈페이지의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KT는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인 ‘飛上 2020, 승리의 kt wiz!’도 공개했다. 2019시즌에 이어 더 높은 곳을 향해 팬과 함께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캐치프레이즈 또한 수원화성 지붕의 어처구니와 용마루, 돌벽 등을 모티브로 비상을 형상화한 날개를 적용했다.

최익래 기자 ing17@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