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비즈 프리즘] 삼겹살 젤리·태양계 사탕…“3월14일을 즐겨라”
더보기

[비즈 프리즘] 삼겹살 젤리·태양계 사탕…“3월14일을 즐겨라”

스포츠동아입력 2020-03-11 05:45수정 2020-03-11 05:4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CU의 러브 딜리버리 박스. 편의점들의 화이트데이 마케팅이 한창이다. 사진제공|CU

■ 편의점들, 화이트데이 마케팅 돌입

CU, 요기요와 언택트 배달 서비스
GS25, 펭수·총몇명·박토벤과 협업
세븐일레븐, 황도·백도 패키지 눈길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들이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편의점은 근거리 유통망이란 접근성 때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다른 오프라인 유통매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고 있다. 이런 상황을 기반으로 봄철 대목 시즌인 화이트데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CU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류 소비 형태가 된 언택트(Untact) 배달을 2월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다시 꺼내들었다. 사랑의 배달부 콘셉트의 ‘러브 딜리버리 박스’를 출시해 요기요 배달 서비스로 제공한다. 배달 서비스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박스 한 면을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 취급주의 등 택배 송장과 비슷한 구성으로 디자인해 선물을 주고 받는 재미를 더했다. 내용물은 가나초코바, 새콤달콤 등을 담았다. 김명수 CU 상품기획자(MD) 지원팀장은 “밸런타인데이에 배달 서비스가 늘어난 것을 고려해 상품 구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GS25의 삼겹살 모양 젤리와 유니버스 캔디. 사진제공 l GS25

이색 화이트데이 상품들도 눈에 띈다. GS25는 인기 캐릭터 펭수,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 박토벤이란 애칭의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와 협업한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또 태양계 행성과 달의 이미지를 구현한 유니버스 캔디, 삼겹살 모양 젤리 등도 내놓았다.

세븐일레븐은 츄파춥스 구매 고객에게 뉴트로 콘셉트의 황도와 백도 패키지를 증정한다. 미니스톱은 SNS서 요즘 인기인 지구젤리 패키지 세트를 출시했다. 이밖에도 이마트24는 화이트데이 테마를 와인으로 잡고 프리미엄 와인 6종을 특가 판매한다.

김민관 GS25 초콜릿 상품기획자는 “화이트데이에 특별한 즐거움을 함께 선물하려는 소비 심리가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이색 상품을 준비했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