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WHO “韓 코로나19 확진 감소세…고무적 조짐”
더보기

WHO “韓 코로나19 확진 감소세…고무적 조짐”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3-06 08:04수정 2020-03-06 08:0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게티이미지

세계보건기구(WHO)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고무적인 조짐을 보인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데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5일(현지시각) 언론 브리핑에서 이 같이 전하며 전 세계의 협력적 대응을 촉구했다.

거브러여수스 총장은 최근 한국의 신규 확진 사례 감소에 대해 “신규 보고 사례가 줄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보고되는 사례는 대부분 주로 이미 알려진 집단에서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몇몇 국가가 많은 수의 코로나19 확진 사례를 보고하고 있지만, 115개 국가는 아직 어떠한 사례도 보고하지 않았다”며 “21개국은 단 1건을 보고했고, 5개국은 지난 14일 동안 신규 환자를 보고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그는 “사람들이 두려워한다는 걸 안다. 정상적이고 적절한 일이다”며 “두려움은 정확한 정보를 통해 관리하고 완화할 수 있다”며 “루머와 잘못된 정보와의 싸움은 이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북한 상황에 대해 묻자 한국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만난 사실을 언급하며 “한국이 북한을 지원할 의지가 있고 준비가 됐다”고 전했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