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도쿄올림픽 욱일기 막자”…서경덕 교수, 영어 영상 배포
더보기

“도쿄올림픽 욱일기 막자”…서경덕 교수, 영어 영상 배포

뉴시스입력 2020-03-05 10:15수정 2020-03-05 10:3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도쿄올림픽 욱일기 응원을 막아야 한다’를 주제로 한 영어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3분짜리 영어영상에는 욱일기가 일본 제국주의 및 군국주의의 상징으로 사용된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과 아시아축구연맹(AFC)의 욱일기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예시와 함께 특히 욱일기는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임을 강조하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즉각 욱일기 응원을 금지시켜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사비를 털어 영상을 제작한 서 교수는 “먼저 영어영상을 가지고 LA, 샌프란시스코, 토론토, 벤쿠버 등 미국 및 캐나다의 시민단체들과 함께 영어권 지역에 널리 전파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그는 또 “AP통신,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CNN, NBC 등 미국의 주요 매체 30곳과 BBC, 더 타임스, 가디언 등 영국의 주 요 매체 20곳의 트위터 계정에 제보를 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 교수는 “러시아, 독일, 프랑스, 중국, 인도, 브라질, 호주 등 G20 주요 국가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올려 더 많은 네티즌들이 이번 영상을 함께 퍼나를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서 교수는 추후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꾸준히 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광고 등을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 1억명 시청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