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도 설득시킨 옥택연, ‘더게임’서 보여준 세밀한 눈빛 연기

  • 뉴스1
  • 입력 2020년 2월 3일 10시 44분


코멘트
MBC
MBC 수목드라마 ‘더 게임:0시를 향하여’(극본 이지효/연출 장준호 노영섭/이하 ‘더 게임’)에 출연 중인 배우 옥택연의 세밀한 눈빛 연기가 빛났던 순간이 포착됐다.

매주 방송 중인 ‘더 게임’에서 옥택연이 맡은 김태평은 상대방의 눈을 통해 그 사람의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는 예언가다. 지난 8회 방송에서는 20년 전 ‘0시의 살인마’ 사건의 진범이 조필두가 아니었다는 허를 찌르는 반전이 펼쳐지며, 태평이 자신의 진짜 정체를 드러내며 폭주하기 시작한 도경(임주환 분)을 어떻게 막을 것인지 앞으로의 전개에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극 중 태평은 상대방의 눈을 통해 그 사람이 어떻게 죽는지 죽음 직전의 순간을 보며, 주어진 운명은 절대 달라지지 않는다고 믿어온 인물이다. 남들에게는 아무렇지 않은 거울 속 내 모습을 보는 일도 미래 자신의 쓸쓸한 죽음을 마주하는 가슴 아픈 순간이 됐던 태평에게 신문, TV, 영화를 보는 평범한 일상은 거리가 멀었다.

그러다 태평은 우연히 유일하게 죽음이 보이지 않는 준영(이연희 분)을 만나고, 생매장 위기 속에서 겨우 목숨을 구한 미진(최다인 분)을 통해 운명이 바뀌는 기적을 보게 됐다. 이에 옥택연은 매번 예견처럼 정해졌던 죽음이 미진의 사건부터 왜 갑자기 바뀐 건지, 이유를 모르는 태평의 혼란스러움과 ‘사람의 표정이 처음으로 마음에 와 닿았다. 누군가를 바라본다는 게 이런 느낌일까?’라며 준영을 보며 처음으로 사랑의 설렘을 느끼는 태평의 미묘한 감정을 매 신마다 달라지는 눈빛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지난해 5월 전역 후 ‘더 게임’을 통해 처음으로 드라마에 복귀한 옥택연은 지난 제작발표회에서 “오랜만에 인사 드리게 되어 부담감도 있지만 설레는 마음도 크다. 처음엔 ‘죽음을 보는 남자’ 태평 캐릭터가 가진 판타지적 재미가 흥미로웠다. 극이 진행되며 점차 성장해가는 태평이 조금 더 현실성 있게 보였으면, 그래서 시청자 여러분들이 태평 캐릭터를 함께 공감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현장에서 감독님과 상의를 많이 하고 있다”며 작품에 임하는 남다른 의욕을 드러낸 바 있다.

제작발표회 기자간담회에서 연출을 맡은 장준호 감독 역시 “극 중 태평이 지닌 특별한 능력이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데 중요했기에, 태평을 연기한 배우 옥택연의 ‘눈’이 중요했다. 이 사람이 지금 어떤 감정을 갖고 있는지 눈빛으로 쉽게 드러나기 때문에 눈으로 감정을 표현하기가 어려운데, 옥택연은 진심으로 상대방을 바라봐 주고, 진정성있게 캐릭터를 고민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극이 진행되면서 유기적으로 연결된 사건들과 죽음을 마주한 인물의 심리를 한층 깊이 있는 눈빛으로 소화해 낼 옥택연을 더욱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당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0시의 살인마’ 사건에 얽힌 충격적인 진실들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안방극장을 단번에 매료시킨 ‘더 게임’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8시55분에 방송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