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NYT “이란 미사일 우크라 여객기 타격 장면 보안 카메라에 포착”
더보기

NYT “이란 미사일 우크라 여객기 타격 장면 보안 카메라에 포착”

뉴스1입력 2020-01-15 07:49수정 2020-01-15 07:5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이란 수도 테헤란 인근에서 우크라이나 여객기가 미사일에 격추되는 장면으로 추정되는 영상을 지난 9일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란의 지대공미사일로 알려진 물체(사진 맨왼쪽 적색 원안)가 상공을 날아가다 기체와 충돌에 섬광(사진 가운데)이 나타나는 모습이 포착됐다. 피격된 여객기는 영상 왼쪽방향으로 방향을 틀어 몇 차례 깜빡이다 하늘에서 사라졌다. (뉴욕타임스 캡처)

이란 미사일 2발이 우크라이나 여객기를 타격하는 장면이 보안 카메라에 포착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NYT는 이란의 미사일이 지난 1월 8일 테헤란에서 이륙한 사고기를 향해 발사된 후 30초 간격으로 타격했다고 전했다.

NYT는 이 미사일이 사고기에서 8마일 떨어진 이란 군사시설에서 발사됐다고 설명했다.


동영상을 보면 두 미사일 모두 즉시 사고기를 증각 격추하지 않았다. 사고기는 불이 나 테헤란 공항을 향해 빙빙 돌고 있는 것을 보여줬다.

주요기사

지난 8일 우크라이나항공(UIA) 소속 보잉 737-800 여객기는 이란 테헤란 이맘호메이니 국제공항에서 이륙한 지 2분만에 추락해 탑승자 176명이 전원 사망했다.

이란은 사건 직후 추락 원인을 기체 결함으로 돌렸으나, 격추 정황이 속속 드러나자 지난 11일 격추 사실을 인정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