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에듀윌] 지역사회 꿈 실현 위해 ‘배움의 기회’ 제공하는 교육 기업
더보기

[에듀윌] 지역사회 꿈 실현 위해 ‘배움의 기회’ 제공하는 교육 기업

스포츠동아입력 2020-01-14 13:29수정 2020-01-14 13:2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새해를 맞아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기지개를 켜는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창립 이래 꾸준히 이어온 나눔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에듀윌은 교육기업으로서 소명을 가지고 경제적, 사회적 문제로 배움의 기회를 누리지 못한 지역 이웃을 위해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0년 1기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11년째 운영하고 있는 ‘에듀윌 장학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전념하지 못하는 인재를 발굴 및 지원한다. 매년 중학생 10명을 선정해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회사와 임직원이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하는 ‘나눔펀드’ 역시 소외된 이웃들의 교육 활동에 활용되고 있다. 2015년부터 청소년, 장애인 등의 교육과 직업 훈련 프로그램에 나눔펀드를 기부해왔다.

관련기사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도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의 검정고시 지원 사업 역시 10년을 훌쩍 넘긴 나눔 활동으로, 지금까지 지원 규모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7억에 달한다. 2019년엔 꾸준한 기부로 청소년 탈선 및 범죄예방,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법무부 주관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여러 가지 방식으로 지역 이웃을 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 중인 에듀윌은 매월 어려운 이웃에게 쌀 100포대를 기증하는 사랑의 쌀 나눔, 겨울철 연탄 나눔 봉사와 김장 봉사 등 다양한 주제의 나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꿈을 실현하는 기업 에듀윌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꿈 실현을 위해 활발한 나눔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스포츠동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