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제3권 출간
더보기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제3권 출간

양형모 기자 입력 2020-01-13 16:01수정 2020-01-13 16: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국기원 최초 기획,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시리즈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3권-‘견황의 후회(글 하지강·그림 최우빈)’ 편이 10일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됐다.

어린이 바둑학습만화 시리즈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은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한국기원이 기획한 바둑만화다. 강나연 박사(한국기원 선임연구원)가 만화 본문을 감수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집필한 학습페이지가 알차게 구성됐다.


김영삼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어린이 바둑교육은 바둑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 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바둑이 주는 즐거움과 지혜를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바둑 전설’ 이창호 9단은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바둑을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해 왔는데, 이렇게 흥미로운 바둑만화가 출간되어 매우 기쁘다. 어린 시절의 내게 또 다른 넓은 세상을 발견하게 해 주었던 바둑의 무한한 재미를,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똑같이 경험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는 추천사를 남겼다.

2020년 1월, 출간된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3권은 어린이 바둑대회에 출전한 주인공 윤슬과 초록마을 바둑부 친구들의 모험이 펼쳐진다. 특히 바둑 대결에서 ‘활로’를 찾는 방법, ‘일립이전(一立二展)’ ‘이립삼전(二立三展)’과 같은 바둑 기술이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녹아 있다.

각 장마다 수록된 ‘재미있는 바둑교실’에는 바둑의 단·급 체계, 바둑판을 대하는 예절, 바둑을 일컫는 다양한 별칭 등 바둑에 관한 다채로운 상식이 담겨 있다.

어린이 바둑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시리즈는 전국 온라인 서점과 대형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