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정원 ‘김장철 나눔 이벤트’ 수익 전액기부
더보기

농정원 ‘김장철 나눔 이벤트’ 수익 전액기부

김동욱 기자 입력 2020-01-08 03:00수정 2020-01-0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농가-이웃 돕는 활동 지속 확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지난해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서 ‘김장철맞이 나눔 이벤트’를 진행해 수익금을 최근 유니세프에 전액 기부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지난해 개최한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김장철맞이 나눔 이벤트’ 수익금 전액을 유니세프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농정원은 지난해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연계해 김장철맞이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랭지 김장배추 세 포기와 무 한 개를 선착순 1000명에게 990원이라는 가격에 제공했다. 이를 통해 고랭지 김장배추를 대량 구매해 가을 태풍으로 힘들었던 농가에 힘을 실어줬다.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배추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명식 농정원 원장은 “국민들의 마음이 담긴 수익금인 만큼 의미 있는 일에 쓰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을 확산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농촌을 대표하는 박람회인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다양한 농작물과 농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첨단기술 콘텐츠를 확대 조성해 올 하반기에 열릴 예정이다.

주요기사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
#농정원#김장철맞이 나눔 이벤트#전액기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