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당신이 이제껏 참아온 그것, 알레르기입니다’ 출간
더보기

‘당신이 이제껏 참아온 그것, 알레르기입니다’ 출간

정용운 기자 입력 2020-01-07 13:05수정 2020-01-07 13: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가 40년 진료·연구 노하우를 총망라한 지침서 ‘당신이 이제껏 참아온 그것, 알레르기입니다’를 발간했다.

알레르기비염, 천식, 아토피피부염, 만성두드러기 같은 발병률이 높은 질환들의 검사와 치료법은 물론, ‘사과나 복숭아 같은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꽃가루알레르기일 확률이 높다’, ‘봄이나 환절기가 아니라 여름 장마철에 재채기, 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곰팡이알레르기를 의심해야 한다’ 등 제대로 알지 못해 악화시킬 수 있는 일상의 알레르기 관련 정보들이 담겨 있다.

다양한 실제 사례들을 통해 알기 쉽게 전달하며 알레르기 진단검사 및 증상별 구체적인 치료법,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관리 팁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수록했다.


또한 Q&A 코너를 두어 치료약을 복용중인 엄마가 모유수유를 해도 되는지, 알레르기 방지 침구가 진짜 효과가 있는지, 이전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음식을 먹고도 이상이 없다면 다시 먹어도 되는지 등 전문의에게 꼭 물어보은 궁금증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관련기사

서울대병원 조상헌·박흥우·강혜련·이서영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김세훈 교수,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김선신·이소희 교수, 보라매병원 양민석 교수 등 9명의 전문의가 공동 집필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