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국당 “새보수당 출범 환영…통합의 길 함께 하길”
더보기

한국당 “새보수당 출범 환영…통합의 길 함께 하길”

뉴스1입력 2020-01-05 11:33수정 2020-01-05 11:3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 © News1

자유한국당이 5일 “새로운보수당의 출범을 환영한다”며 “보수통합의 길에 함께 하길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새보수당이 기치로 내세운 무너진 보수 재건은 한국당의 최우선 과제와 정확히 일치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황교안 대표는 지난 신년인사에서 철지난 이념과 진영논리를 배척하고, 총선을 미래로 가는 출발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새보수당이 주장하는 젊은 보수가 지향하는 바와 궤를 같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화와 정의, 법치와 평등,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 젊은 정당이라는 새보수당의 4대 가치 역시 보수우파라면 누구나 동의하는 가치”라며 “분열된 보수우파는 위선과 무능의 좌파세력을 막아낼 수 없고,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수도 없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김 대변인은 “정의로운 민주공화국을 만들 수도, 경제와 안보를 튼튼하게 지키는 유능한 정치를 할 수도 없다”며 “보수우파의 통합은 시대적 소명이자 국민의 명령”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이미 보수통합열차의 시동을 걸었다”며 “새보수당의 창당대회 초대 티켓이 통합열차에 탑승하는 티켓이길 기원한다”고 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