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北 김정은, 조총련에 새해 인사…“획기적 전진 이룩해야”
더보기

北 김정은, 조총련에 새해 인사…“획기적 전진 이룩해야”

뉴스1입력 2020-01-04 07:12수정 2020-01-04 07:1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뉴스1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에 새해 인사를 보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4일 1면을 통해 “김정은 동지께서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중앙상임위원회 의장에게 축전을 보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1일자 축전에서 “지난해 총련은 내외반동들의 악랄한 탄압과 박해속에서도 각급 동포조직들과 단체들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권리옹호 투쟁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중운동을 줄기차게 벌려 애국사업 전반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해는 조선 노동당 창건 75돌과 총련결성 65돌이 되는 뜻깊은 해이며 백두의 혁명정신,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주체혁명 위업과 총련애국위업 수행에서 새로운 승리의 격변기를 열어나가야 할 역사적 대진군의 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김 위원장은 “새해에 총련은 각급 조직안에 주체의 사상체계, 여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며 조국 인민들의 총진군 속도에 보폭을 맞추어 애국애족 운동을 더욱 기운차게 벌려 재일 조선인 운동의 새로운 전성기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의장 동지를 비롯한 총련 일꾼들과 재일동포들의 건강과 모든 동포가정들에 따뜻한 정이 흐르고 행복이 넘쳐나기를 축원한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