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령제약 “올해 과감한 투자 단행할 것…성장동력 확보 집중”
더보기

보령제약 “올해 과감한 투자 단행할 것…성장동력 확보 집중”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0-01-02 17:28수정 2020-01-02 17:3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고정비 증가 예상되지만 개발 인력·연구 관련 투자 박차
안재현 대표 “현장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뛸 것”

보령제약은 2일 종로구 본사 중보홀에서 ‘2020년 시무식’을 진행했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약가인하, 예산신생산단지 실생산을 위한 투자 등 고정비 증가로 재무적인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혁신적인 변화와 강력한 도전을 통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 대표는 “보령의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개발 인력 증원을 비롯해 신약과 개량신약 및 제네릭 개발을 위한 연구와 임상 투자와 제2, 3의 바이젠셀 발굴로 기업 가치를 높이고 미래 신수종 사업 발굴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처방 및 복용할 수 있도록 품질경영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뛸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령제약은 올해 경영방침을 수익중심 경영 강화와 세계 최고 수준 제조경쟁력 구축, 미래 성장 동력 확보로 정했다. 주요 파이프라인의 경우 표적항암제인 동시에 면역항암신약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BR2002 프로젝트의 임상 1상을 한국과 미국에서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카나브복합제 2개 제품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