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자동차·실손보험료 인상…보험료 절감 꿀팁은?
더보기

자동차·실손보험료 인상…보험료 절감 꿀팁은?

뉴시스입력 2020-01-01 12:26수정 2020-01-01 12:2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다모아' 등에 관심
보험 상품 한 눈에 비교하고 가입 가능해

자동차보험과 실손의료보험의 보험료가 올 초 일제히 오른다. 이에 따라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유용한 금융 꿀팁은 무엇이 있을 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올해 자동차보험료는 3.8% 내외 수준에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손의료보험료는 평균 9% 가량 오를 것으로 보인다.

보험료 인상이 예상되자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험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 등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보험다모아란 금융위원회가 감독하며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로,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보험 상품들을 한 눈에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기사

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등의 정보를 보험다모아에서는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는 지난해 5월 소비자가 보험상품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이와 함께 오는 2일부터는 보험다모아 원스톱 조회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보험다모아에서 자동차보험료 조회 후 보험회사 홈페이지로 이동 시 별도의 산출조건 입력 없이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보험다모아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료 조회건수는 지난 2016년 7월 오픈 이후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올 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43.9% 증가한 76만4647건을 기록했다.

한편, 생·손해보험협회는 보험다모아의 이용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