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2019 SBS연예대상’ 주인공…백종원 공로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9-12-29 09:17수정 2019-12-29 09:4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재석. 사진=SBS 제공
코미디언 유재석이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으로 2019 SBS연예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었다. 지난 2015년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받은 지 4년 만이다.

유재석은 28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센터에서 열린 ‘2019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 후 “‘런닝맨’이 내년에 10주년을 맞는다”며 “만약 대상을 수상하면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받고 싶다고 했는데, 혼자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미안하고 고맙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과 장인장모님, 아들 지호, 사랑하는 아내 나경은 씨에게 감사하다. 10년 동안 함께 해준 멤버들과 아껴준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요즘 버라이어티가 예능 쪽에서 자리를 잃어가는 게 사실이다. 꿋꿋이 우리 길을 걷고 있는데 제작진과 수많은 게스트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또 “많은 게스트들 중 올해 세상을 떠난 가수 구하라 씨와 설리 씨 생각이 많이 난다. 나에게 많은 숙제가 있는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그러면서 “요즘 평범한 일상이 정말 소중하다”며 “나의 소중한 하루 그리고 일주일, 일년을 만들어준 수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 ‘런닝맨’을 통해 많은 예능인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재석을 비롯해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백종원, ‘런닝맨’의 김종국, ‘미운 우리 새끼’의 신동엽,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의 김구라, 서장훈, ‘정글의 법칙’의 김병만, ‘집사부일체’의 이승기 등이 대상 후보에 올랐다.

김구라(위), 백종원(아래)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김구라는 대상 후보 인터뷰에서 “저도 제가 대상후보에 오른 것이 납득이 안 되는데 시청자가 납득이 될까 싶다”며 “연예대상이 이제는 물갈이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국민 프로그램이 너무 많다보니 돌려먹기 식으로 상을 받고 있다”며 “뺄 사람은 빼고 백종원, 유재석, 신동엽 정도로 해서 후보를 올려야 한다. 방송사에서 구색을 맞추려고 여덟 명을 넣은 것 같다. 이ㅔ는 바뀔 때가 됐다”고 일침을 가했다.

가장 강력한 대상 후보로 꼽혔던 백종원은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는 “받을 자격이 되는지 모르겠다. 나 말고도 금년에 많은 분들이 웃음을 주려고 노력했는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 시청자들에게 좋은 기운을 줄 수 있는 일을 할 것”이라며 “‘골목식당’과 ‘맛남의 광장’이 한 마음 한 뜻이 되는 건 줄을 서고 식사를 맛있게 해준 분들 덕분이다. 지방 등 어디든 계속 찾아주고 응원해주는 손님 분들 정말 감사하고 책임감을 느낀다. 골목에서 고생하는 자영업자, 농어민 분들 힘내시고 힘닿는 데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2019 S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유재석(런닝맨)

▲공로상=백종원(백종원의 골목식당·맛남의 광장)

▲프로듀서상=이승기(집사부일체·리틀포레스트)

▲최우수상=김종국(미운우리새끼·런닝맨), 홍진영(미운우리새끼), 김성주(백종원의 골목식당), 최성국(불타는 청춘)

▲우수상=김희철(미운우리새끼·맛남의 광장), 윤상현(동상이몽2), 양세찬(런닝맨), 이상윤(집사부일체)

▲최우수 프로그램상=백종원의 골목식당

▲우수 프로그램상=동상이몽2, 불타는 청춘

▲SNS스타상=강남·이상화 부부(동상이몽2), 박나래(리틀포레스트), 육성재(집사부일체), 이광수(런닝맨)

▲베스트 팀워크상=집사부일체

▲글로벌 프로그램상=런닝맨

▲엔터테이너상=하하(런닝맨)

▲명예사원상=양세형(집사부일체·맛남의 광장)

▲패밀리상=이윤지(동상이몽2)

▲챌린저상=허재(정글의 법칙), 이태곤(정글의 법칙), 김동준(맛남의 광장)

▲베스트커플상=이상민 탁재훈(미운우리새끼)

▲방송작가상=원주원 작가(최백호의 낭만시대), 박은영 작가(본격연예 한밤), 김미경 작가(동상이몽2)

▲라디오 DJ상=소이현(집으로 가는 길 소이현입니다), 배성재(배성재의 텐)

▲신인상=최민용(불타는 청춘), 정인선(백종원의 골목식당)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