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르노삼성, ‘2019 초소형 전기차 로드쇼’ 참가…르노 트위지 전시
더보기

르노삼성, ‘2019 초소형 전기차 로드쇼’ 참가…르노 트위지 전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19-12-04 14:27수정 2019-12-04 14:3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3일 부산 소재 이마트 문현점에서 열린 ‘2019 초소형 전기차 로드쇼’에서 르노 트위지를 전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구매 상담과 시승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르노삼성을 포함한 5개 제조사가 참여해 초소형 전기차 총 6종을 선보였다. 초소형 전기차 강점과 효율 등을 앞세워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소개한 것이다. 시승을 통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르노삼성은 행사장에 방문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지사와 부산시사회복지사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한국전기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 등 관련 기관 관계자들에게 르노 트위지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자세히 소개했다.
초소형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이모빌리티산업협회,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 서울에서 시작해 대구와 부산, 제주 등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르노삼성은 오는 5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로드쇼에도 참가해 초소형 전기차 대중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황은영 르노삼성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르노 트위지는 검증받은 경형 차체와 주차, 충전 편의를 내세워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를 위한 근거리 이동수단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트위지가 친환경차 대중화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