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온·오프라인 대학 최대 실습협력 기관망 보유
더보기

온·오프라인 대학 최대 실습협력 기관망 보유

박정민 기자 입력 2019-12-03 03:00수정 2019-12-0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5곳에 실습시스템 구축, 온라인커머스 전공 등 융합전공트랙 3개 신설

이은주 총장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 사회복지학부와 심리·상담학부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교육 커리큘럼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전국 5곳에 달하는 심리상담센터를 기반으로 실습 시스템을 구축해 온·오프라인 대학 중에서도 강력한 전국 실습협력 기관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전통을 자랑하는 사회복지학부, 심리·상담학부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신설학과 개설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 못지않은 학생 맞춤형 시스템은 물론 미래를 이끌어나갈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부응하는 신설학과 개설로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다채로운 교육 시스템 확립에 힘쓰고 있다.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신설과 더불어 미래인재융합학부에 커리어코칭, 국방융합관리, 온라인커머스 등 3개 융합전공 트랙을 신설했다.



○ 2020 서울사이버대 신설 학과(전공)

주요기사

서울사이버대 음악치료학과는 심리학이론과 음악 치료의 치료 매체인 음악 분야, 보건행정과 의료시스템 교육을 통해 통합적인 안목을 갖춘 음악치료사를 양성한다. 더불어 전국 5곳의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센터를 통한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기계제어공학과는 인공지능 제어 기술, 로봇 기술, 기계응용기술 등에 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실시, 급변하는 기계제어 기술 현장에 즉각적으로 적응하도록 돕는다.

커리어코칭전공은 직업상담사로서의 성장, 자기의 직업 전환 및 자녀의 진로코칭을 위한 실제적인 교육을 목표로 한다. 적성 탐색 및 진로 전환에 도움이 되는 커리어코칭, 가족 구성원 및 주위 사람의 적성과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커리어코칭 등을 교육한다.

국방융합관리전공은 국내 사이버대 최초 군인 학생 맞춤형 융합 전공과정으로 개설됐다. 부동산, 회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기초지식을 보다 자유롭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군인 맞춤형 통합 교육과정이다.

온라인커머스전공은 자신이 택한 진로 특성에 따라 관련 과목 수강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졸업 후 마켓 애널리스트, 1인 크리에이터, 창업지도사, 온라인 마케터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 ‘SCU 멘토링’ 재학생과 신·편입생 교류 시스템

서울사이버대 SCU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신·편입생 후배들의 교류를 독려해 상부상조하는 서울사이버대만의 독보적인 커리큘럼이다. 신·편입생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 증대, 선후배 간의 유대감 증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전공교과 학습에 요구되는 기초학습능력 향상, 온라인 학습 노하우 전수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서울사이버대 최대 강점인 ‘커리어코칭센터’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직, 전직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집중커리어코칭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1단계(직업적성검사 및 직업선호도 검사 L형), 2단계(커리어코칭상담), 3단계(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4단계(취업 특강 및 면접클리닉 참여), 5단계(실전 구직활동) 등 단계별로 1 대 1 맞춤형 진로상담과 더불어 커리어 역량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 2020학년도 서울사이버대학 신·편입생 모집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및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해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를 포함한 총 34개 학과(전공)이다.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커리어코칭전공(신설), 국방융합관리전공(신설), 온라인커머스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신설) 등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사이버대#대학#혁신교육#서울사이버대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