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21일, 서울 성북구서 전공설명회 열려
더보기

21일, 서울 성북구서 전공설명회 열려

이종승 기자 입력 2019-12-03 03:00수정 2019-12-0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4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결과 발표에 맞춰 21일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평생학습관에서 전공 설명회가 열린다. 정시 지원에 유망 학과를 소개하는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정시 지원 학생과 예비 고3, 예비 고교생들에게 유망 전공에 대한 폭넓은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전공 설명회는 해당 학과 교수들이 직접 전공 특징을 알려주고 취업 후 진로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성북구가 주관하고 동아일보 진로교육연구소가 후원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도권과 지방의 유망 전공 8개 학과가 소개된다. 학과들은 동아일보 진로교육연구소가 취재를 통해 유망성을 검증한 학과들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학과부터 요즘 뜨고 있는 유망 학과들이다.

설명회를 기획한 성북진로체험센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대학 간판이 아니라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공을 찾아 역량을 기르는 것이기에 전공 설명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소개되는 전공들은 강원대 응급구조학과, 경운대 항공운항학부, 고려대 국제학부, 극동대 항공서비스학과,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연세대 언더우드대학, 전북대 약대, 한라대 광고영상미디어학과 등 8개다. 이 가운데 극동대 항공서비스학과를 제외한 7개 학과는 동아일보 진로교육연구소가 펴낸 ‘원하는 미래가 한눈에 보이는 학과 100(핫 100)’에 소개된 바 있다.

주요기사

설명회는 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1부에는 연세대 언더우드대학, 강원대 응급구조학과, 경운대 항공운항학부, 한라대 광고영상미디어학과가 소개되고 2부에는 고려대 국제학부, 전북대 약대, 극동대 항공서비스학과, 선문대 스마트자동차 학부가 소개된다. 50분 전공 설명 후 1시간 멘토링도 예정돼 있어 참여한 학과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종승 기자 urisesang@donga.com
#에듀플러스#edu+#교육#전공설명회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