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고 놀고 즐기고… 최고의 휴양지, ‘동양의 진주’ 베트남 푸꾸옥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1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하얀풍차투어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11월 동남아는 건기가 시작되는 시기로 보다 알찬 겨울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하얀풍차투어는 올겨울 여행지로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는 베트남 ‘푸꾸옥’을 추천했다.

푸꾸옥은 평균 기온이 27도로 우리나라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또 제주도보다 넓은 청정 해역과 함께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바다 거북이와 인어라 불리는 멸종위기종인 듀공을 볼 수 있다.
푸꾸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듀공. 게티이미지뱅크
푸꾸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듀공. 게티이미지뱅크

푸꾸옥에서 아름다운 경관만큼 유명한 게 있다. 바로 놀이동산·워터파크·아쿠아리움·사파리가 한데 모여 있는 ‘빈펄랜드’다.

빈펄랜드 내 모든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4일이 걸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워터파크에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슬라이드와 키즈존이 있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상어먹이쇼와 인어공주쇼 등을 진행하고, 사파리에서는 기린에 직접 먹이를 주는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푸꾸옥 내 여러 리조트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접근성이 편한 것도 장점이다.

하얀풍차투어는 푸꾸옥 에어텔 상품을 판매 중이다.
푸꾸옥 빈펄 골프존
푸꾸옥 빈펄 골프존

푸꾸옥 후추농장, 벌꿀농장 등의 일정을 제외하고는 리조트 내에서 온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워터파크 1일 이용권과 코로나 카지노에서 사용 가능한 20만 VND(베트남동)을 지급하고,

세일링 비치 클럽에서 아름다운 해변을 보며 저녁을 먹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특전을 포함시켰다.
래디슨 블루 리조트 빈펄랜드
래디슨 블루 리조트 빈펄랜드
여행-휴양 동시만족 ‘래디슨 블루 리조트’

동남아를 여행할 때에는 한곳에서 많은 것을 누리며 휴양할 수 있는 숙소가 중요하다. 푸꾸옥의 ‘래디슨 블루 리조트’에서는 여행과 휴양을 모두 만족시킨다. 푸꾸옥 호텔 중 우수한 시설로 선정된 래디슨 블루 리조트는 지난해 문을 열었다. 리조트 내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공항 왕복 무료셔틀, 무료 자전거 대여 서비스, 빈펄랜드(숙소에서 5분 거리) 왕복 무료셔틀 운영 등이 있다.

빈펄랜드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 ‘빈펄랜드’

푸꾸옥에 위치한 빈펄랜드는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시설이다. 빈펄랜드의 대표적인 시설로는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음악분수 등이 있다. 점심에 가장 더울 때 아쿠아리움이나 워터파크를 가고, 해가 지면 놀이동산으로 가서 놀다가 음악분수 공연을 본 뒤 숙소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음악분수는 매일 오후 7시와 8시에 시작돼 약 25분간 전용 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하얀풍차투어 홈페이지 또는 동남아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빈펄랜드 내 대표시설 ☆

◎ 아쿠아리움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안에는 실제 바다에 들어온 듯한 터널구간부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체험존을 운영한다. 상어먹이쇼, 인어공주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한다. 기존 아쿠아리움의 틀에서 벗어나 해양생물뿐 아니라 파충류까지 두루 볼 수 있다.

◎ 워터파크

어린이들을 위한 낮은 수심의 유수풀은 물론 다양하고 많은 미끄럼틀이 있어 유아부터 성인 및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다. 길고 아찔한 높이의 미끄럼틀은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빈펄 풀

◎ 놀이동산

천천히 돌아가는 회전목마부터 아찔한 롤러코스터까지 다양한 종류의 놀이기구가 갖춰져 있다. 작은 규모인 만큼 멀지 않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 대관람차에 오르면 빈펄랜드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날씨가 선선한 저녁시간대 가는 것을 추천한다.
빈펄랜드 내 놀이동산
빈펄랜드 내 놀이동산
◎ 사파리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사파리는 바로 푸꾸옥 빈펄랜드 안에 있다. 전 세계적으로도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이 사파리는 순한 동물이 있는 동물원(ZOO) 구역과 사나운 야생동물이 있는 사파리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버스투어로 진행된다. 규모가 크고 폐장시간이 이른 만큼 사파리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일찍 가는 게 좋다.
빈펄 사파리
빈펄 사파리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enjoy life#즐거운 인생#여행#하얀풍차#베트남#푸꾸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