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개발 호재 풍부한 ‘남대문 황금 상권’ 누리세요
더보기

개발 호재 풍부한 ‘남대문 황금 상권’ 누리세요

황효진 기자 입력 2019-11-15 03:00수정 2019-11-15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삼익패션타운

서울 중구 남창동 남대문시장에 있는 상가 삼익패션타운이 수입 명품, 키즈 아동복 잡화 매장을 분양한다.

총 15층으로 구성된 삼익패션타운은 지하철 4호선 회현역에서 걸어서 1분 거리, 명동역에서 5분 거리에 있다. 해당 매장은 남대문 중앙통에 위치한다. 한 층이 전부 칸막이 없이 개방돼 있는 오픈형 매장이다.

남대문시장은 현재 아동복 상가를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돼 있으며, 해당 상가는 국내 유일의 아동복 상권을 자랑한다. 인근에 호텔과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을 집중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도 잦다. 특히 남대문시장은 약 1만 개의 점포가 도소매 성업하고 있으며 하루 30만 명의 유동인구가 다녀가는 곳이자 한류관광객들의 대표적인 쇼핑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변에 먹자골목도 형성돼 있으며 신세계백화점, 남산케이블카 오르미 등 각종 관광과 쇼핑의 개발 호재로 남대문 상권이 살아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백화점처럼 MD 구성이 잘 돼 있어 삼익패션타운 내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며 “그만큼 권리금 및 월세를 탄탄하게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개발 호재도 여럿이라 수익형 부동산으로서 향후 기대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남대문시장 상권은 관광특구로 지정돼 각종 규제가 완화되고 있다. 또 매년 3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각종 남대문시장 활성화 사업에 투자되고 있다. 여기에 서울역에서 남대문까지 이어지는 고가도로를 관광객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이 조성 됐다. 서울역에서 고가공원을 통해 남대문, 명동까지 걸어서 관광과 쇼핑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향후 남대문시장으로 관광객들의 유입은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구는 서울시 2030대책에 포함된 지역으로 3도심에 위치한 주요 상권이며 3도심에 속한다. 또 도심 재생개발 사업을 시작하는 지역으로 지가 상승도 기대해볼 만하다. 교통 환경도 뛰어나다. 서울역은 KTX와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등 다양한 노선이 있어 지방에서도 접근이 쉽다.

인근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삼익패션타운 내 아동복 매장은 임차인이 100% 맞춰져 있으며 공실이 발생했을 때 즉시 채워지는 상가라 할 수 있다. 또 소액 투자로 환금성이 좋고 수익률도 타 지역 매장에 비해 두 배가량 된다”며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

남대문시장 내 삼익패션타운 수입 명품 키즈 아동복 매장의 분양 금액은 1억1천200만 원이다. 임대 조건은 보증금 1000만 원에 월 80만 원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부동산#남대문시장#삼익패션타운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