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테크팩솔루션, 국내 최초 맥주 페트병 대체 가능한 친환경 유리병 개발
더보기

테크팩솔루션, 국내 최초 맥주 페트병 대체 가능한 친환경 유리병 개발

원성열 기자 입력 2019-11-12 08:57수정 2019-11-12 09:0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100% 재활용 가능, 일반 유리병보다 43% 가벼워

국내 최대 유리병 제조 기업 테크팩솔루션이 맥주 페트병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유리병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국내 전체 맥주 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 페트병은 생산 단가가 저렴하고 가벼워 유통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재활용이 어려워 환경문제를 일으킨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또한 유색 페트병의 사용을 제한하는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이 12월25일 시행됨에 따라 페트병 맥주는 사실상 퇴출 수순에 놓였다. 맥주는 일반 무색 페트병으로는 유통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테크팩솔루션이 최근 개발한 대용량 초경량 유리병이 맥주 페트병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1L의 대용량 제품이면서도 같은 용량 기준으로 일반 유리병보다 43% 가벼우며, 강도는 비슷한 수준이다. 일반 유리병 대비 생산단가도 훨씬 저렴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관련기사


테크팩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유리병은 테크팩솔루션의 64년 제병 노하우가 담긴 신개념 유리병으로 충분한 생산라인을 통해 고객사들의 주문을 소화할 준비를 갖췄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시장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