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모바일 리뉴얼… UI·UX 개선
더보기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모바일 리뉴얼… UI·UX 개선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11-11 10:01수정 2019-11-11 10: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디자인 및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를 리뉴얼했으며 이를 기념해 선물 골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피아에 따르면 이번 모바일 리뉴얼은 보다 편리한 앱(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사용 환경 구축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기존 앱보다 심플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레이아웃 대대적 개선,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피니티 스크롤 도입, 더욱 다양한 큐레이션 작품의 할인 및 추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 추가 등이 이뤄졌다.

이로 인해 인기 있는 무료·유료 작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랭킹’ 메뉴를 새로 추가 해 1분 간격으로 순위를 갱신한다. 무료와 유료 작품의 랭킹은 각 조회 수·매출 순으로 선정한다. ‘MD’s PICK!’ 메뉴는 MD가 직접 선별한 인기작을 추천하는 메뉴로 해당 작품은 파격적인 무료 프로모션이 문피아 단독으로 진행한다.


손쉬운 작품 검색을 위해 도입한 인기 태그 검색 기능은 키워드를 기반으로 큐레이션 된 작품을 이용자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품의 장르 및 소재, 연령대별 인기작, 선호작 및 조회 수 등 특정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업체 측은 모바일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먼저, 리뉴얼된 문피아를 이용한 후 후기를 남기는 ‘리뷰 이벤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을 선정해 선물 골드(결재 시 사용 가능)를 지급한다. 동기간에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리뉴얼과 관련된 세 가지 퀴즈를 맞힌 회원에게 선물 골드를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총 1만 명에게 당첨의 기회가 돌아간다.

12일 단 하루 동안 운영되는 ‘골드백 이벤트’는 당일 구매 및 대여 후 열람한 작품 기준으로 구매금액의 10%를 선물 골드로 돌려준다. 구매 및 대여 누적 금액이 1000G 이상이면 누구나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피아 측은 “이번 리뉴얼은 이용자의 모바일 및 앱 이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이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