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온라인 유치원 입학시스템 ‘처음학교로’ 1일 서비스 오픈
더보기

온라인 유치원 입학시스템 ‘처음학교로’ 1일 서비스 오픈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11-01 13:06수정 2019-11-01 13:1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처음학교로

온라인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인 ‘처음학교로’가 1일 오전 9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가 유치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입학 신청·추첨·등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지원 때마다 학부모들이 유치원을 방문해야 하는 부담을 덜고 선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전국 공·사립 유치원은 지난달 31일까지 등록을 마쳤다. 학부모들은 1일부터 자녀를 등록할 수 있다.

주요기사

학부모들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자녀등록)’, ‘유치원 검색’, ‘우선모집·일반모집 접수’ ‘선발결과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자녀의 유치원 등록을 할 수 있다.

사진=처음학교로

현재 유치원에 다니지 않는 아동은 지역 및 설립유형(국·공·사립) 등에 상관없이 최대 3곳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현재 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아동은 2곳까지만 지원할 수 있다.

접수된 증빙 서류가 오류·허위인 경우에는 서류 접수가 취소된다. 자녀의 보호자는 취소 상태를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https://www.go-firstschoo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