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25일 견본주택 오픈

  • 동아경제
  • 입력 2019년 10월 25일 12시 05분


코멘트
계룡건설은 25일 대구시 남구 대명동 1400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갔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은 지하 2~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10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757가구다. 일반분양은 전용면적별로 △59㎡ 3가구 △74㎡ 32가구 △84㎡A 312가구 △84㎡B 234가구 △84㎡C 54가구 △114㎡ 122가구로 구성됐다.

청약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 31일 2순위 접수가 이뤄진다. 단지는 도시철도 1호선 대명역 바로 앞에 위치하는 역세권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2호선 반월당역과 3호선 명덕역 이용도 용이하다. 대구 도시철도 1·2·3호선을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인근에 대명초·중이 있고 자사고인 경일여고와 대구시립 남부도서관, 대덕문화전당 등이 가깝다. 또한 앞산과 두류공원 중간에 단지가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성당못과 앞산공원, 송현공원 앞산 빨래터공원 등이 인접했다.

생활편의시설의 경우 단지 앞 도시철도를 이용해 반월당과 동성로 등 대구 내 핵심 쇼핑 및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홈플러스와 관문시장, 앞산 맛둘레길, 앞산 카페거리, 가톨릭병원, 문화예술회관, 이월드 등 다양한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하다.

계룡건설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상품성 제고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전체 가구 중 85% 이상을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주방에는 인덕션 3구 쿡탑이 기본 제공되도록 했고 싱크대 상판과 벽체는 엔지니어드스톤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발코니에는 결로와 곰팡이방지를 위한 탄성코트를 시공해 사용자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일반방충망 대신 방진망을 설치하며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과 미스트 분무시스템을 도입한다.

거실과 침실창에는 입면분할창을 설치해 난간대를 없앴다. 이를 통해 넓은 시야와 개방감을 확보했다. 편의장치로는 무인택배함과 지하 입주민 창고 등을 설치한다. 푸쉬풀 도어록과 현관 3연동 중문, 광폭형 강마루, 우물천정 간접조명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견본주택 방문자를 위한 경품응모 이벤트도 마련했따. 25일과 27일 이틀 동안 오후 4시에 추첨을 한다. 다이슨 청소기와 공기청정기, 압력밥솥,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고 계룡건설 측은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대명동의 경우 도심접근성이 우수하고 주거만족도가 높은 지역으로 이번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청약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남구는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지고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명역 센트럴 리슈빌 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월성동 1871번지 일대에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