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코리아, ‘KORMARINE 2019’ 에서 주요 제품 네 가지 전시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10월 23일 16시 36분


코멘트
ABB 관계자가 코마린 2019에서 디지털 솔루션 ABB Ability Marine Pilot 데모를 설명하고 있다.
ABB 관계자가 코마린 2019에서 디지털 솔루션 ABB Ability Marine Pilot 데모를 설명하고 있다.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둔 글로벌기업 ABB의 한국법인 ABB코리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코마린(KORMARINE) 2019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에 참가해 ‘ABB Ability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조선해양’을 주제로 부스를 열고 주요 제품 네 가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ABB코리아는 이번 산업전에서 ‘ABB Ability™ Marine Pilot Vision’, ‘ABB Ability™ Digital Powertrain’, ‘Continuous Emission Monitoring System’, ‘Water Monitoring System’ 등을 포함해 ABB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핵심 제품을 전시한다.

ABB코리아에 따르면 ‘ABB Ability™ Marine Pilot Vision’은 선박 내 승무원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상황인식 (situational awareness) 솔루션이다. 최신 센서 기술과 컴퓨터 시각 기술을 활용해 선박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시각화 해 보여주며, 선박의 가상 모델이 실제 주변 상황과 중첩 돼 스크린에 구현됨에 따라 선박 운항을 3인칭 시점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승무원은 시점을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선박의 움직임을 더 쉽게 예측할 수 있고, 전에 보이지 않던 위험요소와 장애물을 발견할 수도 있다.

‘ABB Ability™ Digital Powertrain’은 간단한 설치로 회전기기의 베어링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포함한 디지털 솔루션 제품이다. 장비의 효율성을 높이고 문제를 미리 예측해 안전한 구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연결 및 분석도 가능하다.

‘Continuous Emission Monitoring System’은 개정될 배출 가스 제한 규정에 맞춰 가스를 감지하고, 먼지 농도 측정 수치를 변환해 배출가스 결과치를 측정하는 장비다.

‘Water Monitoring System’은 선박의 스크러버 세정수 품질을 모니터링하는 제품으로 ‘ABB Ability™ Marine Pilot Vision’과 함께 ABB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ABB코리아 시셍리 대표는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기술 선도기업 ABB는 코마린 2019에서 ‘ABB Ability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조선해양’을 주제로 안전하고 스마트한 운영과 스마트 모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며 “에너지 효율 향상, 운영 최적화로 효율 증대, 탄소가스 저감을 위해 디지털화는 앞으로도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디지털 솔루션인 ABB Ability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