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차드 밀, 신제품 ‘RM 62-01 투르비용 진동 알람 ACJ’ 출시

  • 동아닷컴
  • 입력 2019년 10월 23일 09시 00분


코멘트
스위스 시계 브랜드 리차드 밀이 에어버스 코퍼레이트 제트(ACJ : Airbus Corporate Jets·에어버스의 비즈니스 전용기)와 협업한 두 번째 시계 ‘RM 62-01 투르비용 진동 알람 ACJ’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리차드 밀은 앞서 2016년 ACJ와의 협업으로 RM 50-02를 선보 인 바 있다.

리차드 밀에 따르면 투르비용과 실용적인 진동 알람 기능을 탑재한 RM 62-01은 하이 컴플리케이션 모델(여러 기능을 넣은 최고급 시계)이지만 일상생활에서도 무리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기존 기계식 시계의 알람은 해머로 케이스 내부를 때려 나는 소리로 설정 시간을 알려주는 데 비해 RM 62-01의 알람은 진동으로 착용자에게만 전달된다. 때문에 조용한 회의실에서나 중요한 대화 중, 혹은 비행기 안에서 등 언제든지 다른 이를 방해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리차드 밀은 스위스의 무브먼트 전문 제조사인 오데마 피게 르노 앤 파피(APRP SA)와 5년간의 공동 연구 끝에 이 진동 알람 메커니즘을 개발했다. 무브먼트에 탑재된 오토매틱 로터와 유사한 오프셋(offset) 추는 단일 화이트 골드 피스로 가공했으며, 1만4000rpm으로 빠르게 회전하며 진동한다. 알람은 설정한 시간에 최대 12초간 진동이 지속된다.

알람을 위한 동력은 8시 방향의 푸셔를 12차례 눌러 재충전할 수 있다. 알람 시간은 분 단위까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5시 방향의 작은 사각 창에서 알람의 ON/OFF 상태를, 6시 방향에 위치한 인디케이터에서 오전(AM)/오후(PM) 설정 상태를 알 수 있다.

알람 세팅 외에 RM 62-01은 총 5가지 기능을 크라운 중앙의 푸시 버튼을 눌러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3시 방향의 인디케이터에서 현재 설정된 기능을 나타내는데, ‘N’은 중립, ‘W’는 와인딩, ‘T’는 시간 세팅, ‘U’는 UTC 핸드 세팅, ‘A’는 알람 세팅을 의미한다.

비행기 창문 모양으로 된 사파이어 글라스 안쪽의 다이얼에서는 강렬한 색감들을 사용한 핸즈와 인디케이터가 눈에 띈다. 옐로 컬러로 포인트를 더한 시, 분 핸즈 외에 화살표 모양의 녹색 핸드는 UTC(협정세계시. 한국 표준시보다 9시간 느리다) 세컨드 타임 존을 나타내고, 12시 방향의 큼직한 사각 창에서는 날짜를 표시한다. 남은 동력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는 11시 방향에서 시계의 70시간 동력을, 7시 방향에서 알람을 위한 동력을 알려준다.

RM 62-01의 케이스는 두 개의 베젤로 구성되어 있다. 5등급 티타늄으로 제작한 첫 번째 베젤 위에 두께 1.80mm의 카본 TPT® 소재의 베젤을 결합했다. 이는 심미적인 이유뿐만 아니라 시계의 강성을 높이기 위한 선택으로, RM 62-01의 케이스는 중량 대비 최고의 강성을 자랑한다. 크라운은 측면에서 보면 제트기 터빈을 연상시키며, 두 개의 푸셔는 엔진과 날개를 연결하는 파일럿의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이 시계는 전 세계 30점 한정 제작된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