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이찬 선생의 30분 태극권](33)미녀 베짜기-왼쪽(左角玉女穿梭:좌각옥녀천사)
더보기

[이찬 선생의 30분 태극권](33)미녀 베짜기-왼쪽(左角玉女穿梭:좌각옥녀천사)

최윤호 기자 입력 2019-09-10 10:55수정 2019-09-10 11:1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타이치(Tai Chi) 동작을 행할 때 보폭을 좁히면 자세가 높아져 저강도의 운동이 되고, 보폭을 넓히면 자세가 낮아져 고강도의 운동이 된다. 그러므로 각자 자신의 체력에 따라 보폭을 적절히 선택하여 자신에게 알맞게 맞춤형으로 행할 수 있다. 이후 체력이 향상됨에 따라 보폭의 폭을 적절하게 조절하며 행한다.

또한 양식태극권과 어울리는 고요한 음악을 틀어 놓고 행하면 마음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 좌에서 우로 보기
① 중심을 왼발로 옮기며 오른발 끝을 드는 동시에 오른손을 약간 들어올린다. 왼손 주먹은 편다.


② 오른발을 왼쪽으로 약간 옮겨 뒤꿈치를 딛는 동시에 오른손은 손바닥이 왼쪽 어깨를 마주보게 들어올리고, 왼손은 오른 팔꿈치 밑으로 오게 한다. 중심을 오른발로 옮기면서 오른손은 손바닥이 밖을 향하게 돌리며 약간 내리고, 왼손은 약간 올린다.

주요기사

③ 왼발을 왼쪽 모서리 방향으로 크게 한 걸음 옮겨 뒤꿈치를 딛는 동시에 양팔을 교차시키며 왼손은 손목을 눈썹높이로 들어올리고, 오른손은 겨드랑이 앞으로 내린다. 손바닥은 오른손은 앞, 왼손은 뒤를 향하게 한다.

④ 중심을 왼발로 옮기면서 오른손을 손목이 어깨높이가 되게 앞으로 밀어 나간다. 이때 오른발 끝을 안쪽으로 45도 돌린다. 동시에 왼손도 손바닥이앞을 향하게 돌리면서 약간 앞으로 밀어나간다.
사진 좌에서 우로 보기



TT 포인트

양손을 중심이동과 허리돌림을 따라 밀어나가야 하고 어깨가 들리면 안 된다. 이는 신장과 간장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요통 및 견비통을 개선한다.


동작지도 이찬

(사)대한태극권협회 명예회장 겸 총교련 / 세계태극권연맹 부주석 / 이찬태극권도관 총관장
저서: 30분 태극권 테라피 타이치(배우기 동영상첨부), 태극권 강좌, 태극권 비결, 정자태극권 외 다수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이가인 사범(서울도장)
오늘의 핫이슈


#태극권#미녀 베짜기#테라피 타이치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