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괴산군 ‘유기농페스티벌’ SNS이벤트 진행
더보기

괴산군 ‘유기농페스티벌’ SNS이벤트 진행

장기우 기자 입력 2019-09-06 03:00수정 2019-09-06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충북 괴산군이 20, 21일 열리는 ‘괴산유기농페스티벌’과 유기농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사진)를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괴산군 공식 SNS(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접속한 뒤 ‘유기농은 ○○입니다’라는 제시어의 빈칸을 채우고 그 낱말을 선택한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괴산군은 댓글 작성자 가운데 유기농을 잘 표현하고, 괴산군의 유기농 정책에 알맞은 단어를 남긴 참가자를 선정해 쌀, 아로니아, 대학찰옥수수 등 친환경 농산물을 경품으로 준다.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은 2015년 열린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를 잇기 위해 열리는 행사.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유기농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체험·학술 행사가 열린다. 또 지역에서 재배된 친환경 농산물을 싼값에 판매하고, 유기농식당도 운영한다.

2007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친환경 농업 군(郡)을 선포한 괴산군은 600여 농가(재배 면적 500ha)가 친환경 인증을 받는 등 유기농 중심지로 성장했다. 2015년 9월에는 세계 첫 유기농 엑스포를 개최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군 유기농업 정책을 어떻게 펼쳐나가야 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괴산유기농페스티벌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하고 즐거운 추억을 담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장기우 기자 straw825@donga.com
#괴산유기농페스티벌#유기농#sns 이벤트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