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손흥민-이정협 투톱, 이강인 ‘깜짝 데뷔’…조지아전 명단발표
더보기

손흥민-이정협 투톱, 이강인 ‘깜짝 데뷔’…조지아전 명단발표

뉴스1입력 2019-09-05 21:37수정 2019-09-05 21:3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조지아전 베스트일레븐. (대한축구협회 제공) © 뉴스1

벤투호의 ‘에이스’ 손흥민과 이정협이 조지아와의 평가전에서 투톱으로 호흡을 맞춘다. 이강인은 생애 첫 A매치에 나선다.

5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의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되는 조지아와의 평가전에 나설 축구대표팀의 선발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3-5-2 포메이션으로 조지아에 맞선다. 손흥민과 이정협이 나란히 최전방에 위치한다.

권창훈과 이강인이 2선 공격수로 나선다. 이강인은 이날 A매치 데뷔전을 치른다. 지난 3월 처음 A대표팀에 호출됐던 이강인은 만 18세 198일 만에 A매치에 데뷔하게 되면서 역대 최연소 출전 7번째 자리를 차지했다.

주요기사

지난 6월 A매치 이란전에서 생애 첫 A대표팀 데뷔전을 치른 백승호가 이번에도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서 경기를 조율한다.

수비는 권경원-김민재-박지수 스리백이 가동되며 김진수와 황희찬이 좌우 풀백으로 배치된다. 골키퍼 장갑은 치열하게 경쟁 중인 김승규와 조현우 대신 구성윤이 나선다.

◇조지아전 선발 명단

GK =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르)
DF = 권경원(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MF = 김진수(전북 현대) 백승호(다름슈타트)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FW = 손흥민(토트넘) 이정협(부산 아이파크)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