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추석선물] 감태 추출물 함유로 건강한 수면 유도
더보기

[추석선물] 감태 추출물 함유로 건강한 수면 유도

스포츠동아입력 2019-09-06 05:45수정 2019-09-06 05:4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오투넷|일양약품 ‘꿀잠365’

노년기의 불면증은 자는 동안 자주 깨서 다시 잠들기 힘들거나 깊이 잠들지 못하는 수면유지장애가 많다. 특히 충분한 시간을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거나 극심한 피로를 자주 느끼는 경우에는 수면의 질이 낮은 수면장애를 의심해 봐야한다.


최근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기전이 밝혀진 소재가 있다. 제주 청정 해역 깊은 바다에서 나는 감태 추출물이다. 감태에는 해양 폴리페놀의 일종인 플로로타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수면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20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감태 추출물을 섭취할 경우에는 잠든 후 각성지수와 수면 중 호흡장애지수 감소, 잠든 후 깨어 있는 시간의 감소, 깊은 수면의 증가 등이 확인됐다. 이 연구결과를 토대로 감태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일양약품은 잠 못 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면 제품 ‘꿀잠365’를 출시했다.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홍경천 추출물, 테아닌 등을 함유하고 있어 질 좋은 숙면과 함께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일양약품은 9월 14일까지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꿀잠365’를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한 달분을 추가 증정한다.

[스포츠동아]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