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靑 “조국, 나름대로 성실 답변…의혹 해소 못한 부분 없어”
더보기

靑 “조국, 나름대로 성실 답변…의혹 해소 못한 부분 없어”

뉴스1입력 2019-09-03 16:46수정 2019-09-03 16:4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춘추관에서 청문보고서 재송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9.9.3/뉴스1 © News1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3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에 대해 “그동안 언론에서 제기한 의혹들을 조 후보자가 나름대로 성실하게 답을 한 것으로 저는 판단한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 “언론에서 하루종일 제기했던 의혹들을 어제 해소하지 못한 부분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수석은 “(조 후보자가) 모르는 부분은 본인이 모른다고 답했고 본인이 아는 범위내에서 다 답변을 했다고 본다”며 “나머지 판단은 국민들이 할 것으로 보고 제가 볼 때는 그렇다”고 말했다.

윤 수석은 또한 “제가 볼 때는 그동안 야당보다 언론에서 대부분 의혹을 제기했고 야당이 다시 목소리를 높이는 그런 것으로 안다”며 “언론은 제기했던 의혹들을 (조 후보자가) 해명해도 보도하지 않았다. 해명할 기회도 없었다”고도 말했다.

주요기사

아울러 윤 수석은 ‘어제 간담회 후 검찰에서 바로 여러 곳을 압수수색했다’는 질문에는 “검찰 수사에 대해 청와대는 언급하지 않는다”며 “그것은 검찰의 일로, 언급할 부분은 없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