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에 찌든 가족에게 간 건강 선물하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9월 3일 03시 00분


코멘트

대웅제약

아직 추석 선물을 정하지 못했다면 올해는 온 가족의 건강과 원기회복을 챙길 수 있는 ‘간(肝)’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자.

온 가족이 더욱 챙겨야 하는 간

간은 알코올과 각종 음식물의 영양소를 합성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대사, 살균작용, 면역체계 유지를 포함한 500여 가지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장기다.

간은 신진대사에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만큼 손상이 와도 정상적으로 가동하기 위한 ‘예비 기능’이 충분히 비축돼 있다. 그래서 간 기능이 절반 이하로 저하될 경우에도 통증 및 불편감 등의 증상을 감지할 수 없어 흔히 ‘침묵의 장기’라 부른다. 간세포 손상으로 이상 증상이 뚜렷하게 감지될 무렵에는 이미 간 전반에 걸쳐 손상이 심각한 상태로 진행된 경우가 많아 꾸준한 간 건강 관리는 필수다.

간 기능이 저하되면 숙면을 취해도 극심한 피로가 계속되거나, 온몸권태, 식욕부진, 구역질, 소화불량 등이 지속되고, 숙취가 오래가는 현상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간 기능 개선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간 건강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바쁘고 피로한 생활 속에서 무작정 간에 신경을 쓰기도 어렵다. 바쁜 일상 속에서 소중한 분의 간 건강을 챙겨주고 싶다면, 간 기능 개선을 돕는 ‘UDCA(우르소데옥시콜린산)’가 함유된 제품이 제격이다.

간 기능 개선 대표 성분이자 웅담의 주 성분인 UDCA는 무독성 담즙산으로, 체내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촉진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우며, 간으로의 콜레스테롤 유입을 막고 간 내 콜레스테롤 배설을 원활하게 해 총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 밖에도 UDCA는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독성 담즙산으로 인한 세포괴사 등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담즙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서 발생하는 담즙 울체성 간질환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알찬 구성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

알찬 구성이 돋보이는 대웅제약의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도 눈길을 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우루사 360캡슐 스페셜 세트’는 우루사 총 360캡슐 및 휴대용 케이스를 함께 담아 언제 어디서나 보다 편리하게 간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우루사는 UDCA 성분과 함께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 B2를 함유하고 있어 만성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권태, 육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UDCA’를 주성분으로 한 우루사는 간기능 장애 환자를 대상으로 8주간 복용 임상 시험을 통해 피로 개선 효과 및 간 효소(ALT) 수치를 감소시키고 피로개선 효과를 보이는 결과를 입증한 바 있다.

우루사는 장기 복용해도 내성이 없으며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부모님과 직장인들에게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추석#한가위#명절#대웅제약#간건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