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게이트는 좌파권력 논스톱 종합비리…특검법 추진”

  • 뉴시스
  • 입력 2019년 8월 27일 09시 55분


코멘트

"특검 불가피…검찰의 공정수사 기대 자체가 헛된 희망"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7일 눈덩이처럼 불어난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의 여러 의혹들과 관련, “조국게이트의 흉악한 실체 드러나고 있다”며 “조국 게이트는 좌파권력의 논스톱 종합형 비리”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조국 인사청문회 대책TF 7차 회의에서 “웅동학원을 만신창이로 만들며 진행된 사학투기 게이트, 편법증여, 재산증식 의혹을 넘어 청와대 권력형 비리펀드로 커지는 조국 펀드, 그리고 온갖 특권과 불법이 동원된 반칙인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펀드, 정말 치밀하고 악랄한 이익설계구조다. 현직 민정수석과 그 일가가 자금을 투입한 펀드가 공공분야 SOC사업 투자로 수익을 낼 궁리를 했다”며 “서울시가 지하철 공공 와이파이사업 추진업체 선정시 조국펀드로 특혜를 줬다는 유착 의혹도 나온다”고 설명했다.

또 “나랏돈 빼먹기는 물론 우회상장을 통한 주가 조작 의심도 있다”며 “조국 펀드 수사는 한 마디로 범죄와의 전쟁이다”라고 비유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금껏 이미 11건의 고발조치가 이뤄졌지만 검찰의 공정수사, 기대 자체가 헛된 희망이다”라며 “온 국민의 분노가 들끓는데도 듣는 척도 안 하고 감싸 돌기에만 급급한 대통령 최측근 권력실세, 결국 답은 특검뿐이다. 조국 게이트 특검이 불가피해 보인다. 특검법, 저희가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조 후보자는 (여야가) 청문일정을 합의했음에도 불구하고 28일 독자적으로 대국민 변명을 갖겠다고 한다”며 “정식 인사청문회가 자신 없으니 사전 힘 빼기를 통해 한 차례 여론 물타기를 하겠다는 속셈”이라고 의심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문회가 오죽 자신이 없었으면 어제 민주당의 원내지도부, 또 청와대는 모두 ‘합의를 번복하겠다’ ‘법의 위반이다’ 이런 이야기를 한다”며 “상임위 간사단 합의를 갖고 번복하겠다는 이야기는 국회 역사상 듣다듣다 처음이고 보다보다 처음이고 살다살다 처음이다”라며 실소를 지었다.

이와 함께 “법과 제도를 무시하고 국회를 모욕하는 이런 후보자에 대해서 또 하나 또 재밌는 측면이 있다. 정의당의 모습”이라며 “이번 주 선거법 제2차 패스트트랙 폭거를 만들 것이냐, 그것이 성공할 것이냐, 그거 쳐다보면서 정의당이 지금 ‘데스노트’에 올리는 것은 청문회 이후로 하겠다고 한다. 정의당의 이런 얄팍한 모습에 국민들이 정의당을 국민들 데스노트에 올릴 거라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나 원내대표는 전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제1소위원회에서 선거법 개정안의 이관 의결을 강행 처리한 것과 관련, “정개특위 1소위가 어제 또다시 날치기했다”며 전체회의 날치기마저 기도하려는 것을 간신히 긴급안건조정위 신청으로 저지했습니다만 이마저도 법을 제멋대로 해석해서 무력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패스트트랙은 문(文) 정권의 수명연장용 신독재 프로그램의 완성“이라며 ”지난번 패스트트랙에 상정하는 폭거로도 모자라서 이제는 전방위적으로 또 다시 야당을 압박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법 57조의 제2항에 따르면 안건 조정위원회의 활동시한은 90일로 못박혀있다. 이 활동시한을 앞당기려면 위원장과 간사 간 합의가 있어야 한다“며 ”이 입법취지를 외면하고 오직 또다시 날치기하겠다고 건 해석의 문제가 아니라 국회법의 명백한 위반이다.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 저희로서는 할 수 있는 모든 법적 수단을 다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찰의 패스트트랙 고소고발 수사와 관련해 ”민갑룡 경찰청장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고 한다“며 ”경찰 앞세워 야당 탄압하고, 여당과 일부 야당 앞세워 국회 무력화시키고, 범죄혐의자 장관 앞세워 야당을 궤멸시키겠다는 것, 이 정권의 신독재는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규탄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