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이동욱, 에덴 고시원서 첫 만남 포착

  • 뉴스1
  • 입력 2019년 8월 24일 03시 52분


코멘트
OCN © 뉴스1
OCN © 뉴스1
‘타인은 지옥이다’ 임시완 이동욱의 첫 번째 투샷이 공개됐다.

오는 31일 오후 처음 방송되는 OCN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극본 정이도/연출 이창희)는 상경한 청년이 서울의 낯선 고시원 생활 속에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경험하는 미스터리. 다음 주 처음 방송을 앞둔 가운데, 23일 임시완과 이동욱의 투샷, 그리고 안방극장에 지옥 문을 활짝 열 씬 스틸러 3인 이현욱, 박종환, 이중옥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먼저 임시완과 이동욱의 첫 번째 만남은 어떨까. 임시완과 이동욱이 에덴 고시원의 새로운 입주자 윤종우와 고시원 인근에서 치과를 운영하는 치과의사 서문조로 만나 호흡을 맞춘다. OCN 장르물도 서로 간의 호흡도 처음이지만, 완벽한 케미를 예고하며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시키고 있다.

이날 공개된 스틸컷에는 고시원의 옥상에 나란히 선 두 남자의 모습이 포착됐다. 늦은 밤, 도심의 야경을 바라보며 깊은 생각에 빠져있던 종우에게 다가와 “새로 오신 분이시죠?”라고 말은 건네는 서문조. 칠흑 같은 어둠 너머로 붉은 조명 아래 마주한 것뿐인데도 불구하고 기묘한 긴장감이 뿜어져 나온다. 1화 예고 영상을 통해 사전 공개된 해당 장면은 극중 종우와 문조의 첫 만남으로, 짧은 컷임에도 이들의 기묘한 케미를 예고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임시완과 이동욱은 낯선 장소와 사람들 사이에서 타인을 향한 경계심이 곤두선 윤종우, 그리고 뛰어난 화술과 예술적 감성을 지닌 치과의사로 원작을 재해석, 재탄생돼 베일에 싸인 정체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서문조로 만나 단 한 순간도 시선을 뗄 수 없는 최고의 케미를 안방극장에 선사할 예정. 파격적인 스토리가 예상되는 ‘타인은 지옥이다’를 이끌어갈 이들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임시완은 “이동욱 선배와의 호흡은 너무 좋다. 촬영 전부터 드라마 이야기를 비롯해 선배와 대화를 많이 나눴다. 많이 친해졌고, 좋은 케미가 나올 수밖에 없다”라며 두 사람의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임시완 배우는 작품으로 만나기 전부터 워낙 기대하고 관심 있게 봐왔다. 센스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도 정말 잘하고, 노력하는 배우다. 주연으로서의 책임감이나 리더의 자질도 뛰어나 배우로서도 사람으로서도 멋지다고 생각한다”라는 이동욱의 설명은 2019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에서 만난 두 사람의 특별한 케미가 벌써부터 기대되는 이유다.

또한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이현욱, 박종환, 이중옥이 지옥문을 활짝 열어젖힌다. 각각 에덴 고시원 302호의 유기혁, 306호의 변득종, 313호의 홍남복으로 완벽 변신, 안방극장을 찾아가는 것. 이날 공개된 포스터와 티저 영상에 포착된 캐릭터와의 완벽한 싱크로율에 반응이 뜨겁다.

우선 고시원 302호의 유기혁(이현욱 븐)은 세 명의 타인들 중 가장 멀끔한 외향과 매너 있는 언행을 사용하는 인물. 하지만 한여름에도 긴 소매만을 입는 등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묘한 공포감을 불러일으킨다. 303호에 새로 입주하게 된 윤종우(임시완 분)에게 먼저 다가서는 이 남자의 서늘한 미소 뒤에 가려진 진짜 얼굴은 무엇일까. 유기혁에 대해 “표정이 거의 없는 차가운 인상을 지닌 냉소적 인물”이라고 설명한 이현욱은 “평소 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들어맞는 부분이 있다. 감독님과 많은 대화를 나누며 작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심하게 더듬는 말, 기괴한 웃음소리가 트레이드마크인 306호 변득종(박종환 분). 어딘가 모자란 듯한 외양과 말투에 만만한 인물로 비치지만, 사실 허술한 웃음 뒤에 잔혹한 본성이 숨겨져 있다고. 파격 변신을 예고한 박종환은 “변득종은 왜 말을 더듬고, 기괴한 웃음소리를 내는 것일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것에서부터 캐릭터 구축을 시작했다. 사람들의 신경을 거스르는 버릇들이 습관적 행동일지, 혹은 일종의 생존본능으로 만들어낸 모습일지 고민했다는 것. 하지만 “진실이 어느 쪽이든, 시청자분들이 불편하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는 선에서 완급조절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했다.

또한 좁은 고시원 방을 야한 사진들로 꽉 채운 313호 홍남복(이중옥 분)은 하나부터 열까지 주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남자다. 늘어난 러닝셔츠와 추리닝 차림으로 하루 종일 야동을 보는 변태적 성향 때문. 이중옥은 “타인에 대한 비뚤어진 시선을 지닌, 사람에 대한 혐오가 가득 차 있는 인물”이라고 홍남복을 해석했다. 그래서 종우를 빤히 쳐다보거나 몰래 지켜보는 이상 행동을 연기할 때에도 시선처리와 행동 하나하나에 당장이라도 달려들 것만 같은 마음을 담았다면서, “먹잇감을 발견한 맹수처럼 압박을 가하려고 했다”라고. 좁고 어두운 복도 끝에서 말없이 서있기만 했는데도 소름을 유발했던 홍남복의 음울한 눈빛이 단박에 이해된 대목이다.

한편 오는 25일 오후 방송되는 ‘WATCHER(왓쳐)’ 최종화 이후에는 일주일 먼저 만나는 ‘오매불망 : ’타인은 지옥이다‘ 편’ 이 전격 편성됐다. 또한 OCN 두 번째 드라마틱 시네마 ‘타인은 지옥이다’는 31일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