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김동률 “신곡 ‘여름의 끝자락’ MV, 2년에 걸친 구상 끝 탄생”
더보기

김동률 “신곡 ‘여름의 끝자락’ MV, 2년에 걸친 구상 끝 탄생”

뉴스1입력 2019-08-21 16:25수정 2019-08-21 16:25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동률© 뉴스1

뮤지션 김동률이 신곡 ‘여름의 끝자락’ 뮤직비디오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김동률은 21일 소속사를 통해 “이번 ‘여름의 끝자락’ 뮤직비디오는, ‘답장’ 뮤직비디오 감독이셨던 CASKA 김선혁 감독님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실은 재작년 답장 뮤비 작업이 채 끝나기도 전에 이 곡을 감독님께 들려드렸다“며 ”뮤직비디오를 찍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찍게 된다면 감독님께 부탁 드리고 싶다고“라고 말했다.


더불어 ”촬영 자체는 최근이지만, 근 2년에 걸친 구상 끝에 탄생한 작품인 셈“이라며 ”최종 편집본을 보내주신 후, 정말 긴 숙제를 마친 기분이라 말씀하시던 후련한 감독님이 떠오른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또 ”제가 막연하게 품고 있던 시각적, 정서적 이미지들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서, 마치 제가 짧은 단편영화 음악을 만든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김동률의 신곡 ‘여름의 끝자락’은 마치 소박한 단편소설의 한 장면을 옮겨 적은 듯 아름다운 노랫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연주와 김동률의 목소리로만 이루어진 작은 소품곡이다. 두 사람의 협업은 2004년 김동률 토로 앨범에 수록된 ‘청원’, ‘River’ 이후 약 15년 만이다.

김동률은 지난 20일 신곡 ‘여름의 끝자락’을 발표했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