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단독주택 단지 사이 ‘삼세권’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8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호반산업이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조감도. 총 658채로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1월. 호반산업 제공
호반산업이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의 조감도. 총 658채로 이달 말 분양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11월. 호반산업 제공
호반산업이 공급하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가 이달 말 분양한다.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에 들어서는 첫 호반써밋 브랜드 아파트 단지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2∼23층까지 10개동 658채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m²A 325채 △84m²B 92채 △94m²A 27채 △94m²B 10채 △102m² 182채 △112m² 22채다.

○ 고덕국제신도시의 핵심 중심지

수도권 2기 마지막 신도시인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과 고덕면 일대 1342만여 m² 부지에 총 5만7216채가 입주하는 신도시로 조성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이 인접해 있고 평택시청 등 행정기관 이전이 예정돼 있어 자족 기능을 갖춘 신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부지인 고덕국제화계획지구의 ‘A22’ 블록은 신도시에서 가장 중심지역으로 꼽힌다. 단지에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까지 거리는 1.3km 정도라 일명 ‘삼세권(삼성그룹 공장과 인접한 곳을 역세권에 빗댄 표현)’으로 불린다. 신도시의 중심상업시설과 행정타운도 도보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

단지 앞에는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은 단독주택 용지라 고층 건물에 방해받지 않고 충분한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교육과 문화 시설도 매우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는 학교 2곳이 들어설 수 있는 용지가 마련돼 있다. 단지에서 약 1km 거리에는 박물관, 도서관, 예술의전당 용지가 있다. 올해 안에 예술의전당 용지에서는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인 ‘평택 평화 예술의전당’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교통 인프라도 뛰어나다. KTX와 SRT가 모두 정차하는 지제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신도시와 평택고덕 나들목(IC)이 인접해 있어 평택제천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도시에는 간선급행버스(BRT)가 다닐 예정이다.

○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권 우수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신도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호반써밋 브랜드 아파트다. 그만큼 설계를 차별화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는 게 호반산업의 설명이다. 모든 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일부 가구를 제외하곤 4베이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이 우수하다.

전용 면적은 84m²부터 112m²까지 다양하다. 84m²와 94m²는 각각 A와 B타입으로 세분화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다. 주방 가구와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식료품 저장실) 등 수납공간은 실제 동선을 고려해 배치했다. 단지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실내놀이터,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공기청정시설이 설치된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교통과 교육,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인기 입지여서 분양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았다”고 했다.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본보기집은 23일 경기 평택시 죽백동 646-2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김호경 기자 kimhk@donga.com
#경기 평택#호반써밋 고덕신도시#삼성전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