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삼성이 내놓은 최고의 제품” 찬사…높은 가격은 지적

  • 뉴시스
  • 입력 2019년 8월 8일 15시 36분


코멘트

2가지 모델 나온 갤럭시노트10에 호평..."구매 유인할 것"
기능 강화된 S펜 성능도 만족...디자인도 긍정적인 평가
"1000달러 넘는 가격은 부담" 지적...중화권 매체도 관심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에 대해 주요 외신들은 “삼성전자가 내놓은 최고의 제품”이라는 찬사를 보내면서도 높은 가격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통해 갤럭시노트10을 전격 공개했다.

주요 외신들은 갤럭시노트10이 6.3인치의 일반 모델과 6.8인치의 갤럭시노트10+ 등 2가지 모델로 출시된 점을 호평했다. 또한 개선된 S펜 기능과 디자인 등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CNN은 이날 공개된 갤럭시노트10에 대해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는 처음 접했을 때, 의심할 여지 없이 정말 멋진 제품으로 느껴졌다”며 “삼성은 노트가 너무 크다는 불평을 2가지 모델이라는 선택지를 제공해 해결했다”고 말했다.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은 “삼성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갤럭시노트 제품을 여러가지 모델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가능한 많은 구매자들을 유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갤럭시 노트10의 마감은 정말 아름다워서, 시중에 나온 제품 중 가장 멋진 디자인의 제품이 아닐까 싶다”며 “S펜 역시 개선되었는데, 인체 공학적인 부분이 개선된 점이 마음에 들며, 쓰는 느낌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지고 잡기도 더 쉽다”고 말했다.

IT전문매체 씨넷은 “스마트폰 크기와 가격이 끝없이 상승하는 가운데, 삼성은 사람들이 프리미엄 기능을 원하면서도 모두가 크고 비싼 폰을 원하는 것은 아님을 알았다”며 “이러한 행보는 갤럭시 노트 제품에 더 많은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하이엔드 니치 기기를 누구나 고려할만한 제품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노트10에 전반적인 평가는 긍정적이었지만, 높은 가격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IT전문매체 익스퍼트리뷰는 “갤럭시 노트10+는 삼성이 내놓은 제품 중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것임이 분명하다”며 “가격이 비싸기는 하지만, 삼성의 다른 어떤 스마트폰이나 어떤 제조사들도 이 제품만큼 다재다능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IT전문매체 더 버지는 “제품을 두 가지 크기로 내놓은 것은 대다수가 다루기 힘들 정도로 큰 원플러스7 프로가 받았던 일차적 비난은 피할 수 있게 해주었다”며 “950~1200달러 가격대를 정당화 해주는지는 다시 살펴보아야겠지만, 이는 삼성에게 순조로운 판매를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중화권 매체들도 갤럭시노트10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 온라인포털 QQ는 “주목할 만한 점은 삼성이 갤럭시 S10 시리즈를 통해 처음 선보인 홀 디자인 아몰레드에 또 다시 변화를 주었다는 점”이라며 “디스플레이 중앙에 위치한 홀은 갤럭시 S10+의 듀얼 홀보다 훨씬 간결하다”고 언급했다.

중국 주요 온라인 IT매체 ZOL은 “삼성이 갤럭시노트10 시리즈를 발표하기에 앞서 조연격으로 등장한 S펜은 참신한 기능과 디자인, 개선된 하드웨어 사양으로 신선함을 선사해 관심을 독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대만 주요 온라인매체 차이나타임스는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전작인 갤럭시노트9보다 전반적으로 기능이 많이 개선되었으며, 외관 상으로도 쉽게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뉴욕(미국)=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