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MS영재교육센터, 9월 신입생 모집위한 ‘전국 진단평가’ 실시
더보기

CMS영재교육센터, 9월 신입생 모집위한 ‘전국 진단평가’ 실시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08-06 09:40수정 2019-08-06 09:4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고력 기반 융합교육 기업 CMS에듀(대표 이충국)가 CMS 영재교육센터(사고력관)의 9월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전형 ‘전국 진단평가’를 8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7세부터 초등학생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학부모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입학전형 무료 응시권이 제공된다.(일부센터 제외)

CMS에듀에 따르면 전국진단평가는 학생의 수학적 사고력, 교과 성취도, 문제해결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도구이다. 7세는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을 측정하고, 초등 1~6학년은 수학적 사고력과 교과능력을 평가한다. 초등 4~6학년은 태블릿을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CTT)도 함께 진행한다. 문제는 선다형, 단답형, 서술형 등으로 구성된다.

결과를 통해 입학여부가 결정되며, 학습자의 수학능력과 사고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최적의 과정과 레벨이 배정 된다고 CMS에듀 측은 밝혔다.


CMS에듀 이충국 대표는 “융합교육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새 학기를 앞두고 학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전국 진단평가를 통해 자녀의 학습 상태와 사고력을 정확히 파악하면 교육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입학전형과 더불어 각 센터는 학부모 설명회와 체험수업을 진행한다. 설명회는 CMS의 융합인재양성 노하우, 사고력 교육으로 우리 아이 영재성 발굴하기, 영재교육원 대비 전략 등을 주제로 열린다. 체험수업에서는 ‘생각하는 I·G’, ‘Pre-WHY’, ‘WHY’ 등 CMS의 대표적 융합 사고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일부 센터는 ‘다섯 개의 스톤을 모아라’, ‘융합 작품 전시회’, ‘Future Makers Festival’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청은 가까운 CMS 영재교육센터에 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과 센터별 연락처는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MS 마포영재관과 성동영재교육센터가 9월 신규 개원에 앞서 설명회를 진행한다. 마포영재관은 8월 6일(화), 13일(화), 17일(토), 20일(화), 22일(목), 성동센터는 7일(수), 16일(금), 21일(수), 28일(수)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CMS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