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명시 ‘마을 공동체 활성화 토론회’ 성료
더보기

광명시 ‘마을 공동체 활성화 토론회’ 성료

이수진 기자 입력 2019-07-14 16:21수정 2019-07-14 20:0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형’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박우형 전북대초빙교수, 조경민서울산책 대표, 최광운 도시재생전문큐레이터, 관계공무원, 마을활동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우형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토론회는 ‘마을공동체 공론화과정과 방향’을 주제로 조경민 서울산책 대표의 발표에 이어 최미정 하안4동 행복마을지기, 최광운 도시재생전문큐레이터, 황종대 광명도시재생센터장, 김정환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질의응답시간에는 커뮤니티 공간 확보, 마을공동체 활동가들의 새로운 유입과 양성방안,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사업 모델 등에 관한 질문과 답변이 진행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별로 주민들이 그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찾아 해결해 나가야 한다”며 ”내년에 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만들어 마을공동체를 적극 지원하고 활성화시켜 나가겠다. 하지만 언젠가 적당한 시기가 되면 사회적기업, 마을공동체, 에너지혁신센터 등 여러 관련기관을 통합해 연대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스포츠동아 이수진 sujin122@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