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사진·동영상 업로드 안돼”…인스타그램 또 ‘오류’, 올해만 5번째
더보기

“사진·동영상 업로드 안돼”…인스타그램 또 ‘오류’, 올해만 5번째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07-04 08:53수정 2019-07-04 14:3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소셜미디어 페이스북(Facebook)의 자회사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은 올해만 5번째다.

웹사이트 정상작동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 사이트 다운디텍터닷컴(Downdetector.com)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오후는 전날 오후 10시 45분(한국시간)경부터 발생했다. 이에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은 다른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들이 업로드되지 않는다”며 불편을 호소했다.

4일 오전 8시 현재 인스타그램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 등은 이날 오전까지도 오류 현상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스타그램은 앞서도 여러 차례 비슷한 오류를 일으켰다. 지난달에는 인스타그램 피드 새로고침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지난 4월에도 비슷한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주요기사

3월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전 세계적인 접속 오류를 발생해 24시간 이상 운영이 중단됐다. 당시 페이스북 측은 서버 구성 변경이 문제를 일으켰다며 사과했다.

1월에도 인스타그램 앱이 다운됐다. 이용자들은 피드, 로그인, 웹사이트 오류 등을 호소했다. 하지만 오류 해결 후에도 국내에서는 앱의 언어가 한글이 아닌 영어로 표시되는 문제가 나타나 불만이 쏟아지기도 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