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카카오톡 프로필 개편…“배경 키우고, 움직이는 사진도 지원”
더보기

카카오톡 프로필 개편…“배경 키우고, 움직이는 사진도 지원”

뉴시스입력 2019-07-02 14:00수정 2019-07-02 14: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말풍선, 뱃지 등 비주얼 아이템 제공, 뮤직 플레이어 다양화
이용자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 반영한 프로필 디자인 가능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영역이 페이지 전체로 확대된다. 또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카톡 내에서 직접 편집해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2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변화된 프로필 공간을 통해 이용자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카카오는 화면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던 프로필 배경 영역을 페이지 전체로 확대해 넓은 범위에서 배경 이미지 설정을 가능토록 했다. 프로필 관리 버튼을 우측 상단에 배치하고, 하단 중앙에 프로필 편집 버튼을 별도로 분리해 변경할 프로필 이미지와 상태 메시지 등을 미리 보며 변경 또는 편집할 수 있게 이용자 동선을 편리하게 개선했다.

기존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스토리 앱을 통해서만 설정 가능했던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이제 카카오톡 내도 직접 편집,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앨범에 보유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 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쉽고 간편하게 생생한 영상을 프로필 이미지 및 배경에 설정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음악으로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뮤직’의 뮤직 플레이어 역시 크기와 형태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다양화했고, 기존 상단 고정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선택해 배치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설정한 음악의 장르에 따라 6가지 종류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도 제공해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이 밖에 디데이 뱃지, 텍스트 말풍선, 스티커, 배경 효과 등 다채롭고 풍성한 비주얼 아이템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의 선호, 취향, 심리상태 등을 반영해 프로필 영역을 디자인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프로필은 상대방과의 대화, 소통에 앞서 이용자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용자들이 프로필 영역을 색다르게 연출하면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또 다른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프로필 기능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4.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적용할 수 있다. PC와 맥(Mac)버전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