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문희상 국회의장 2기 인사…비서실장에 이기우·정무수석에 이계성
더보기

문희상 국회의장 2기 인사…비서실장에 이기우·정무수석에 이계성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19-07-01 11:44수정 2019-07-01 11:5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왼쪽부터) 이기우 신임 국회의장비서실장, 이계성 신임 국회 정무수석비서관, 최광필 신임 정책수석비서관, 한민수 신임 국회 대변인. 사진=뉴시스, 국회 제공


문희상 국회의장은 1일 이기우 정무수석을 비서실장으로, 이계성 국회대변인을 정무수석으로 하는 의장실 2기 인사를 단행했다.

문 의장은 최광필 정무조정비서관은 정책수석비서관(1급)에 임명했고, 신임 국회 대변인(1급)에 한민수 전 국민일보 논설위원을 선임했다.

이기우 신임 비서실장은 1966년생으로 성균관대 총학생회 회장 출신이다. 그는 제17대 국회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했고 경기도 사회통합부지사 등을 지냈다.

주요기사

이계성 신임 정무수석은 1957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일보에서 국제부장, 정치담당 부국장, 수석논설 위원, 논설실장 등을 역임했다.

최광필 신임 정책수석비서관은 1965년생으로 고려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평화연구소 연구원, 통일연구원 등을 거쳐 문 의장의 의원실 보좌관으로 일했다.

또 한민수 신임 국회 대변인은 1969년생으로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으며 국민일보에서 정치부장, 산업부장, 외교안보국제부장, 문화체육부장,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혜란 동아닷컴 기자 lastleast@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