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 공룡이 나타났다!… 아시아 첫 ‘쥬라기 월드 특별전’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6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롯데百 김포공항점 28일부터
체험형 행사로 온라인과 차별화
‘판교랜드’ ‘아쿠아리움’… 현대-신세계도 고객 유입 안간힘

26일 서울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점 ‘쥬라기
 월드 특별전’ 사전 공개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공룡 로봇을 보며 감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유니버설사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영화 ‘쥬라기 월드’의 시나리오를 재현한 공룡 전시회를 28일부터 1년간 진행한다. 김동주 기자 
zoo@donga.com
26일 서울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점 ‘쥬라기 월드 특별전’ 사전 공개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공룡 로봇을 보며 감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유니버설사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영화 ‘쥬라기 월드’의 시나리오를 재현한 공룡 전시회를 28일부터 1년간 진행한다. 김동주 기자 zoo@donga.com
영화 ‘쥬라기 월드’에 나왔던 공룡들이 쇼핑몰에서 전시된다.

롯데백화점은 28일부터 1년간 서울 강서구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 아시아 최초로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유니버설사와 협업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공룡 로봇을 전시하고 공룡 피규어 판매장과 쥬라기 월드 콘셉트의 카페까지 마련했다. 온라인 쇼핑에서 하기 힘든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이날 쥬라기 월드 특별전을 언론과 일부 고객들에게 미리 공개했다. 2000m² 규모의 전시장에는 대형 공룡 로봇 7점이 전시돼 있다. 공룡 로봇들은 눈동자와 피부 질감, 움직임, 울음소리까지 실감나게 제작됐다. 여기에 어두운 조명과 철조망, 헬리콥터 소리, 야생식물 등의 장치들이 더해져 전시장은 영화 ‘쥬라기 월드’ 촬영장을 방불케 했다. 방문객은 직원의 안내에 따라 영화 시나리오처럼 공룡 거주지인 ‘이슬라 누블라 섬’에 페리를 타고 들어가 도처에서 초식공룡과 육식공룡들을 만난다.

전시장 입구에 들어서자 높이 3.9m, 길이 8m에 달하는, 두꺼운 코를 가진 ‘파키리노사우루스’가 등장했다. 무게가 7t에 달하는 육중한 모습을 뽐내면서도 아기 파키리노사우루스를 돌보며 유연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높이 12.2m, 길이 13.7m짜리 ‘티라노사우루스’는 어두운 조명 아래서 포효하며 전류가 흐르는 철조망을 넘어올 듯한 기세였다. 사납고 날쌔기로 유명한 2m짜리 ‘벨로시랩터’가 어두운 철조망 안에서 얼굴 앞으로 다가올 때는 등골이 오싹했다.

롯데백화점 측은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백화점이 쇼핑만 하는 공간이 아닌 ‘재미있는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유입 수를 늘리고 매출 확대도 꾀하겠다는 것이다. 입장료는 성인 2만5000원, 어린이 2만1000원이며 3인 가족 패키지(어른 2명+어린이 1명, 6만 원) 등의 할인 혜택이 있다.

김영희 롯데몰 김포공항점 점장은 “캐릭터 ‘코코몽’ 전시회 등을 강화한 결과 김포공항점 구매 이력이 없던 분들이 새로 유입돼 지난해 구매 고객수가 전년 대비 30% 늘었다”면서 “쥬라기 월드 특별전에 연간 100만 명가량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테넌트MD 팀장은 “지난해부터 롯데백화점 지점별로 몬스터 가상현실(VR) 체험을 비롯해 사진 전문관 ‘이구일 포토그랩스’ 등을 진행하며 백화점을 고객들이 재미있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변화시키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신규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에서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놀이공원 테마로 ‘판교랜드’를 열었다. 10층 토파즈홀에 범퍼카, 미니기차 등 총 10여 종의 놀이기구를 마련하고 하늘정원에서는 ‘재즈 페스티벌’도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10일 동안 3만여 명이 방문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016년 개장한 대구 신세계에 5300m² 규모의 아쿠아리움과 7300m² 규모의 테마파크를 마련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대구 신세계 이용객의 체류시간을 분석한 결과 테마파크 이용객의 체류시간이 5.2시간으로 일반 고객의 2.7시간보다 많아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희철 기자 hcshin@donga.com
#롯데백화점#쥬라기 월드 특별전#공룡#판교랜드#아쿠아리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