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내게 꼭 맞는 보장만 선택… ‘스마트맞춤보장보험’
더보기

내게 꼭 맞는 보장만 선택… ‘스마트맞춤보장보험’

신민기 기자 입력 2019-06-27 03:00수정 2019-06-2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삼성화재

많은 소비자들이 보험에 가입해 매달 보험료를 내면서도 자신이 어떤 보험 상품에 가입돼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삼성화재는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보장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마트(smart)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결과를 활용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보장만 선택하는 다이렉트 전용 맞춤형 통합상품인 ‘스마트맞춤보장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보장분석 서비스는 2006년 이후에 고객이 가입한 모든 손해·생명보험 상품의 담보를 의료비와 입원비, 수술비, 암, 뇌 및 심장, 사망, 장해 및 장애, 상해, 운전자, 주택 및 생활 등 10개 분야로 나눠 보장 현황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그래프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 동일한 성별 및 연령대의 고객들이 가입한 보장 내용과 비교해 나의 가입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준다.

지난해 7월 스마트보장분석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이용 고객이 꾸준히 증가해 최근에는 월평균 10만 명이 넘는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보장분석 서비스 이용 후 스마트맞춤보장보험에 가입한 한 고객은 “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부족한 보장만 확인해 추가할 수 있고 가입 절차도 간단해 편리했다”며 “보험 가입 수준만 확인해 보고 싶어 들어갔다가 가입하고 나올 정도로 매력적인 서비스”라는 이용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주요기사

스마트보장분석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민기 기자 minki@donga.com
#money&life#금융#삼성화재#스마트 보장분석 서비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