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한왕기 평창군수 ‘평화공로상’ 수상
더보기

한왕기 평창군수 ‘평화공로상’ 수상

이인모 기자 입력 2019-06-20 03:00수정 2019-06-20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왕기 평창군수(오른쪽)가 18일 서울 라움아트센터에 서 김창준 미래한미재단 이사장으로부터 평화공로상을 받고 있다. 평창군 제공
한왕기 강원 평창군수가 (사)김창준미래한미재단으로부터 ‘평화공로상’을 수상했다. 한 군수는 18일 서울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김창준미래한미재단의 전직 미국 연방 하원의원 환영 행사에서 이 상을 받았다.

한 군수는 2018 평창 겨울올림픽이 남긴 평화유산을 발전시키고 평창의 평화정신을 구체적으로 발현하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평창군은 군정 목표를 ‘평화의 시작, 새로운 평창’으로 정하고 다양한 평화 관련 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 2월 ‘평창에서 시작하는 세계 평화’를 주제로 노벨 평화상 수상자와 단체, 평화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평창평화포럼’을 개최했다. 이어 3월에는 ‘평화와 지속가능 발전 포럼’을 열었고 4월에는 ‘평창 평화도시 선포식’을 갖고 평창을 세계적인 평화도시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군수는 “올림픽 개최지로서 올림픽 유산인 평화를 군정의 핵심 비전으로 삼아 그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해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평창특례시 설치를 통해 평창을 대표적인 평화도시로 만드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김창준미래한미재단은 한미 양국의 정·재계 간 교류와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김창준 이사장은 한국계 미국인으로 미국 연방 하원의원을 지낸 한미 전문가다.

이인모 기자 imlee@donga.com
#평창#김창준미래한미재단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